LG유플러스 ‘U+박스’, 문서·미디어 기능 강화
상태바
LG유플러스 ‘U+박스’, 문서·미디어 기능 강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8.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도 프로그램 없이 클라우드서 볼 수 있는 '문서 뷰어' 추가

LG유플러스가 개인형 미디어 클라우드 서비스 'U+박스(Box)'의 문서 뷰어 기능과 사용자 환경(User Interface)을 대폭 개선해 새롭게 선보인다.

지금까지는 고객이 클라우드에 저장된 각종 문서를 열람할 경우 스마트폰, PC로 문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각 디바이스에 설치된 고유의 문서 뷰어 프로그램을 별도로 이용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문서 열람 중 별도의 저장 및 공유가 필요한 내용은 직접 메모하거나 화면 캡처 등을 이용해야 했다.

이에 LG유플러스는 U+박스의 문서 뷰어 기능을 대폭 강화해 PPT, DOC, PDF, HWP 등 다양한 문서 형식을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 'U+박스 전용 뷰어' 기능으로 클라우드상에서 바로 볼 수 있도록 했으며 문서 중 원하는 내용은 이미지로 오려내어 저장 및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또 'U+ 박스 스크랩' 기능은 인터넷 이용중 블로그나 카페의 온라인 주소 및 게시 내용 등을 즉시 U+박스에 파일로 저장하고 이를 이메일, SNS 등으로 공유할 수 있어 웹페이지가 삭제되거나 온라인 주소가 변경되더라도 언제 어디서나 클라우드에 저장된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하고 공유할 수 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U+박스의 UI도 개편해 영상, 음악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볼 수 있는 '비디오 스토어', '뮤직 스토어'를 메인 화면에 배치하고 U+박스 영상 플레이어 기능을 대폭 개선해 고객이 클라우드상에서 더욱 편리하게 영상이나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LG유플러스는 U+박스의 개편을 기념해 U+박스를 3명 이상 친구 추천시 선착순 3000명에게 음료 교환권을 증정하고 U+박스 '프로야구 고화질 생중계'를 무료 시청하면 추첨을 통해 야구 글러브 및 백팩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