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마이, ‘아이온’ 최신 버전 출시…모바일 성능 문제 해결
상태바
아카마이, ‘아이온’ 최신 버전 출시…모바일 성능 문제 해결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4.25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카마이코리아가 주요 기능을 개선한 웹 성능 향상 솔루션 ‘아이온(Ion)’을 출시했다. 무선 환경에서도 웹 사이트, 웹 애플리케이션, 모바일 앱 전송을 가속화하도록 설계된 아이온은 주요 기능 개선을 통해 더 빠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열악한 웹 성능으로 사용자가 속도에 불만을 느끼면 기업의 수익 창출 기회도 그만큼 줄어든다. 아이온은 오늘날 최신 웹 환경에서 발생하는 각종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최적화 기능을 지원한다.

아카마이 아이온은 콘텐츠 소유자 및 사용자의 요구 사항에 맞춰 ▲모바일 성능 향상 ▲HTTP/2 지원을 통한 성능 향상 ▲운영 복잡성 감소와 같은 개선 사항을 구현했다.

웹 설계시 CSS(Cascading Style Sheet) 파일이 브라우저로 전송되는 시점에 따라 웹 페이지 렌더링 성능이 좌우되므로 모바일 경험이 열악해진다. 소셜네트워크, 광고, 스폰서 콘텐츠가 늘면서 성능 병목 현상이 발생하기도 한다.

HTTP/2를 비롯한 새로운 웹 프로토콜과 표준이 도입됨에 따라 기업은 브라우저의 프로토콜 지원 여부와 별개로 사용자에게 안전한 콘텐츠를 전송하고 최상의 경험을 보장해야 한다.

애쉬 쿨카니 아카마이 웹 경험 사업부 총괄책임자겸 수석 부사장은 “아카마이는 진화하는 웹 환경에 맞춰 적절한 기술과 방법을 제공해 고객이 모바일을 비롯한 모든 환경에서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도록 돕는다”며 “아카마이 아이온은 ‘모바일 우선’ 전략을 지원하고 고객이 최신 웹 기술과 HTTP/2와 같은 프로토콜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성능 향상 - 아이온은 모바일 기기와 관련된 특유의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더욱 개선된 모바일 경험을 일관적으로 제공한다. 아카마이는 모바일 사용자가 셀룰러 네트워크 환경에서도 모바일 페이지를 더 빨리 보고 웹과 빠르게 상호 작용하도록 CSS 파일의 시퀀스를 재정렬하는 기능에 중점을 두고 브라우징 경험을 개선했다. 아이온은 프리커넥트(Preconnect) 기능도 도입해 브라우저가 연결을 요청하기 전에 미리 내장된 타사 호스트와 연결해 병목 현상이 일어나지 않도록 한다.

HTTP/2 지원을 통한 성능 향상 - 아카마이는 현재 모든 고객에게 HTTP/2 지원을 광범위하게 지원한다. 이에 따라 아카마이는 새로운 표준을 광범위하게 제공하는 최초의 CDN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HTTP/2 인식 프런트 엔드 최적화(FEO) 기능을 제공해 설정과 브라우저 HTTP/2 지원 여부와 관계 없이 가장 적절한 클라이언트 성능 최적화를 적용할 수 있다.

운영 복잡성 감소 - 아이온을 통해 성능 향상뿐 아니라 웹사이트·애플리케이션의 통합 및 반복 작업을 손쉽게 할 수 있다. SSL/TLS(Secure Sockets Layer/Transport Layer Security) 인증도 경제적이고 편리하게 직접 프로비저닝하고 구성할 수 있다.

아카마이는 자체 내장 실제 사용자 모니터링(RUM) 기능을 개선해 작업 수행 전후에 간편하게 모니터링 가능한 새로운 보고 기능을 추가했다. 따라서 고객은 자사 사이트에 적용하는 변경 사항이 실제 웹 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얼마나 개선했는지 보다 자세히 알 수 있다.

아이온은 매 시간 인터넷에 접속하는 사용자 요구에 맞게 설계된 웹 성능 향상 솔루션이다. 전세계 분산 네트워크 ‘아카마이 인텔리전트 플랫폼’ 기반의 아이온은 빠른 속도, 높은 가용성, 우수한 보안 능력을 자랑한다. 점차 복잡해지는 웹·모바일 사이트 전송을 간소화할 뿐 아니라 트래픽이 폭주하는 상황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확장성을 갖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