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구족 독일 쇼핑몰서 가장 구입하고 싶은 상품은? ‘주방용품’
상태바
직구족 독일 쇼핑몰서 가장 구입하고 싶은 상품은? ‘주방용품’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8.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직접 상품을 구입하는 직구족들은 독일 쇼핑몰에서 주방용품을 가장 구입하고 싶어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해외배송대행 서비스 몰테일(www.malltail.com 대표 김기록)이 해외직구 커뮤니티 '몰테일스토리' 회원 986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독일 쇼핑몰에서 가장 구입하고 싶은 상품은 주방용품(36%)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유아용품이 24%로 뒤를 이었고 그밖에 생활용품(9%), 화장품(8%), 의류(7%) 등 다양한 종류에 관심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독일 직구에 대한 관심도 높았다. 응답자의 98%는 독일 배송대행 서비스를 이용하겠다고 밝혔으며 이들 중 39%는 한 달에 1회 정도 이용하겠다고 응답했고 분기 1회(27%), 두 달 1회(26%)가 뒤를 이었다.

또한 설문조사 참여자의 91%는 독일 직구만의 메리트가 있다고 답했으며 구체적인 이유로 '국내 미출시 아이템 구입(44%)', '가격(40%)', '제품품질'(15%) 순으로 답했다. 더불어 주로 이용할 쇼핑몰로는 '브랜드 개별 온라인몰'(23%) 보다는 '독일 아마존'(69%)과 같은 오픈마켓을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몰테일은 지난 1일부터 독일 프랑크푸르트 인근 슈발바흐에 위치한 직영 물류센터를 거점으로 독일 배송대행 서비스를 시작했고 오픈 이벤트로 8월 한 달간 독일 배송비 3달러 할인 및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김기록 몰테일 대표는 "크롬 등 자동번역 기능이 있는 웹브라워져를 잘 활용하면 독일어를 몰라도 쇼핑에 큰 불편함이 없기 때문에 우수한 품질의 독일산 제품을 저렴한 값에 구입하려는 직구족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몰테일 독일 배송 대행서비스 시작은 국내 해외직구족의 쇼핑 영역을 한 단계 넓혀 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