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와 함께 떠나자!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 한창
상태바
카메라와 함께 떠나자!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 한창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4.21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전, 출사 등 카메라 업계 소비자 감성 공략 다양한 기회 제공하며 눈길

김희진(28)씨는 최근 남자친구와의 벚꽃 나들이에서 찍은 사진을 온라인 사진 이벤트에 출품했다. 김씨가 참가한 이벤트는 ‘봄과 여행’이라는 주제에 맞게 특정 제품과 함께 찍어야 하는 미션이 부여된 온라인 사진전. 직접 연출해 찍은 사진인 만큼 뿌듯한 마음으로 당첨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최근 카메라 업계에서 소비자들이 직접 찍은 사진이나 사연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 감성 이벤트가 한창이다. 제품의 성능을 단순히 설명하는 차원을 넘어 피크닉, 여행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제품의 차별적 기능과 특징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는 것. 이색적인 추억거리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눈길을 끌고 있는 참여형 이벤트를 소개한다.

한국후지필름, ‘후지필름 리얼 사진전#2’

▲ 한국후지필름, ‘후지필름 리얼 사진전#2’

한국후지필름은 ‘봄과 여행’을 주제로 하는 온라인 사진 전시회 ‘후지필름 리얼 사진전#2’을 4월 말까지 한국후지필름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즉석카메라 ‘인스탁스’, 휴대용 모바일 프린터 ‘인스탁스 쉐어’, ‘피킷’을 이용해 주제에 맞는 사진을 연출한 후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에 올리면 사진전 참여가 가능하다.

업로드 하는 사진에는 후지필름의 제품 또는 필름이 반드시 노출 되어야 하며, JPG 형식으로 1인당 최대 2개의 작품까지 응모할 수 있다. 수상자는 내부 심사(70%)와 고객들의 호응도(좋아요, 30%) 합산 결과를 토대로 5월11일 발표된다.

최우수상 수상자 1명에게는 ‘인스탁스 미니70 및 미니필름 1팩’, 우수상 2명에게는 ‘피킷 패키지’, 장려상 3명에게는 ‘이어앨범 포토북(A5, 24p)’, 참가자 전원에게는 ‘포토북 50%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캐논, ‘EOS 80D와 떠나는 로타 섬 사진 여행’

▲ 캐논, ‘EOS 80D와 떠나는 로타 섬 사진 여행’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은 EOS 80D의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천혜의 자연을 간직한 로타 섬의 아름다운 풍경을 사진으로 담아낼 수 있는 'EOS 80D와 떠나는 로타 섬 사진 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은 다음 달 31일까지 EOS 80D를 구매하고 정품 등록을 완료한 고객으로, 캐논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 로타로 사진 여행을 가고 싶은 이유와 본인의 SNS 주소를 적으면 응모 가능하다.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30명에게 오는 6월22일부터 26일까지 4박 5일간 북마리아나 제도 로타 섬으로 떠나는 사진 여행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

소니코리아 ‘RX사진전’

▲ 소니코리아 ‘RX사진전’

소니코리아는 6월30일까지 소니의 프리미엄 하이엔드 카메라 RX 시리즈 사용자를 대상으로 ‘RX사진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RX 시리즈로 촬영한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인 ‘RX사진전’과 ‘촬영 카메라 기종’, ‘촬영 장소’와 함께 소니코리아 페이스북의 이벤트 페이지나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심사를 통해 인터파크 투어 300만원 자유여행 상품권(1명), 소니 하이엔드 카메라 RX100 IV(1명), 리모와 여행용 캐리어(2명), 소니 4K 프로페셔널 액션캠 X1000V(5명), 소니 4K 지원 64GB SD카드(20명), 스타벅스 커피 기프트콘(100명)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한국후지필름 관계자는 “최근 카메라 업계에서는 고객들이 브랜드에 관여하고 결과물을 만들며 보내는 시간을 확대하는 방향으로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는 추세”라며 “특히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는 고객들에게 추억을 제공하는 동시에 자연스럽게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 호감을 형성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