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선경최종건재단 장학금 전달
상태바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선경최종건재단 장학금 전달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4.20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이 20일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수원상공회의소에서 전국 29개 고등학교 104명의 학생들에게 선경최종건재단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한 장학금은 재단법인 선경최종건재단의 기금으로 마련된 것으로 재단에서는 매년 학교 추천을 받아 대상자를 선정해 장학금을 수여해왔다.

선경최종건재단은 최종건 SK그룹 창업회장의 부인 노순애 여사가 이사장으로 있던 공익재단이며 얼마 전 노 여사가 별세한 이후 부이사장이었던 최신원 회장이 재단 이사장으로 취임한 바 있다.

▲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이 20일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수원상공회의소에서 전국 29개 고등학교 104명의 학생들에게 선경최종건재단 장학금을 전달했다.

최신원 이사장은 장학금 전달 자리에서 “선친께서는 생전에 수원에 기술학교를 세우는 게 꿈이었을 정도로 평소 교육에 대한 열정과 인재 발굴의 중요성을 강조하셨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들에게 더 넓은 배움의 기회를 열어주기 위해 장학사업을 계속 강화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선경최종건재단은 지난 2004년 최종건 SK그룹 창업회장 타계 30주년을 기념해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과 동생인 최창원 SK케미칼 부회장 등 창업회장의 자제들이 부친의 ‘애국보은’, ‘인재양성’의 뜻을 받들어 설립한 공익재단이다. 재단은 그룹 발상지인 수원에서 장학사업을 시작했으며 지역을 전국적으로 확대해 현재까지 총 2288명에게 약 34억원을 지원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