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션을 위한 모바일 인터페이스 ‘IK 멀티미디어’ 국내 출시
상태바
뮤지션을 위한 모바일 인터페이스 ‘IK 멀티미디어’ 국내 출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4.20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지션들의 전문적인 악기 연주를 모바일 기기와 함께 고품질로 즐길 수 있도록 여러 인터페이스 기기와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IK 멀티미디어의 다양한 제품이 국내 첫 출시됐다.

IK 멀티미디어는 홈레코딩 & 모바일 레코딩에 최적화된 음향기기 브랜드로서 그 동안 해외 구매를 통해서 한정적으로 만났던 제품들을 국내에서 보다 손쉽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도록 정식으로 수입돼 G마켓에서 입점 기념 특별 기획전을 준비했다. 19일부터 G마켓에서 IK 멀티미디어 제품 구매시 아이디 아메리카(id America)의 이어폰을 선물로 증정한다.

IK 멀티미디어는 ‘뮤지션들의 뛰어난 연주를 원음의 감동을 그대로 살려 디지털화해서 들을 수 없을까’라는 고민으로부터 시작됐다. 이탈리아 모데나에서 1997년부터 시작된 IK 멀티미디어는 언제 어디서든 뮤지션들이 영감을 받아 음악작업을 할 수 있도록 그들의 니즈에 맞는 제품을 개발해 모바일 음악시장이라는 새로운 장을 열었다.

또한 아이폰, 안드로이드 기기 및 맥/PC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 및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사용이 가능하고 설치 및 휴대가 간편하여 전문가뿐 아니라 초보자들도 손쉽게 고퀄리티 레코딩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iRig 2는 일렉트릭 기타 등의 전자악기를 모바일에 아날로그로 연결하여 고품질의 연주 음원을 즐길 수 있는 인터페이스다.

iRig2는 보다 정확하면서도 고음질의 출력을 위해 연결된 기기에 따라 입력 레벨을 조정할 수 있는 게인 컨트롤 레버가 있어 더욱 더 선명한 음질을 출력할 수 있게 해준다. 모바일 기기와 연결시 iRig 2를 앰프 또는 튜너로 사용이 가능하며 스트랩 고정클립과 벨크로가 함께 포함돼 악기 연주시 간편하게 고정할 수 있어 편리하다.

1/4인치 입출력 단자 및 1/8인치 TRRS 헤드폰 출력 단자를 연결해 다양한 애플기기 및 맥, CTIA/AHJ를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기기와 호환이 가능하다.

iRig 어쿠스틱은 어쿠스틱 기타 연주자들을 위한 하이엔드 콘덴서 마이크로 어쿠스틱 기타만의 아날로그적 감성과 떨림이 원음과 같은 고품질의 사운드로 레코딩돼 초보자들도 프로 못지않은 음원을 구현해낼 수 있게 해준다.

iRig 어쿠스틱은 어쿠스틱 기타의 사운드홀에 직접 고정해 녹음을 하므로 스튜디오의 마이크를 사용하는 것과 같이 명확하게 음원을 추출하며 어쿠스틱 기타의 모든 주파수를 커버한다. iRig 어쿠스틱은 기타 본연의 소리를 최적화해 녹음하기 때문에 전문 스튜디오에서 녹음한 것과 같은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별도의 장치가 필요 없이 단순하게 기타 사운드홀에 장착하는 것만으로 녹음이 가능하고 고무재질로 만들어져 기타에 스크래치나 손상을 주지 않아 매우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애플기기 및 맥, 안드로이드 기기와 호환이 가능하다.

iRig HD는 일렉트릭 기타, 베이스 등의 전자악기를 앰프나 스피커 대신에 iRig HD에 연결해 다양한 애플기기 및 맥, PC 등의 모바일 기기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로 악기 연주시 고품질의 음원을 추출해 모바일 기기를 통해 원음에 가까운 소리를 재현해준다.

일반 CD 음원(16비트/44.1kHz)보다도 훨씬 높은 24비트/96kHz의 음원으로 추출해 미묘한 연주의 차이까지 잡아내어 주는 고품질 A/D 컨버터가 내장돼 있다. 애플 전용 라이트닝 및 30핀, USB 케이블을 연결해 어디서든 연주 및 작곡을 손쉽게 즐길 수 있다. 무료로 지원되는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사용하면 매우 드라마틱한 음원을 만들어낼 수 있다. 전력소모가 적은 제품으로 연결된 기기의 전력으로 전원공급이 가능하다.

iRig UA는 전자기타, 베이스 등의 전자악기를 안드로이드 기기(4.2 버전 이상) 및 PC/맥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이펙터 인터페이스다.

내장된 DSP 회로가 기존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발생하는 느린 음원 반응속도를 개선시켜줘 안드로이드 기기를 통한 편리한 작곡 및 연주가 가능하다.

iRig UA를 안드로이드 기기와 악기에 OTG 케이블로 연결하면 바로 연주를 즐길 수 있다. 32비트 음원의 DSP장치와 24비트 A/D 컨버터(44.1/48kHz)는 노이즈를 현저하게 줄여줘 맑고 깨끗한 음원을 추출해준다. 삼성 프로페셔널 오디오(안드로이드 5.0 이상)와 함께 사용하면 연주를 즐기는 것뿐만 아니라 홈 레코딩 및 작곡까지도 가능하다.

iRig UA가 제공하는 멀티 이펙터 사운드는 일반 스톰박스와 비교하여도 매우 우수한 품질을 자랑한다. iRig UA를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AmpliTube UA 무료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으면 제공되는 21개의 악기 사운드, 9개의 고퀄리티 이펙터, 5 종류의 엠프, 2종류의 마이크 등은 즉흥 연주나 작곡, 홈 레코딩을 위한 최적의 시스템을 완성시켜준다.

iRig Pads는 아이패드보다 작은 크기와 23mm의 두께로 어디든 부담 없이 휴대가 가능한 휴대용 미디 컨트롤러다.

16개의 부드러운 고무 패드키로 이뤄져 있으며 다양한 음원의 표현이 가능하여 디제잉 패드로 사용할 수 있다. 연주 및 속도에 따라서 레드, 그린, 오렌지 색상의 백라이트가 켜지면서 신나는 즉흥연주를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컨트롤 버튼으로 더욱 정교한 사용이 가능하다.

함께 제공되는 iRig Pads Editor와 사용하면 더욱 간편하게 음원 편집이 가능하며 애플전용 라이트닝 및 USB 케이블로 다양한 애플기기 및 맥, PC에 연결해 별도의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아도 다양한 앱과 연동돼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소비전력이 매우 낮아 별도의 어댑터나 배터리 없이 모바일 기기에 장착하여 전원을 공급받아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iRig 키 프로(Keys Pro)는 애플 및 안드로이드 기기, 맥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마스터 건반으로 즉석에서 실감나는 연주를 즐길 수 있다.

37개의 풀사이즈 건반은 완벽하게 3옥타브를 모두 지원하고 다양한 MIDI 컨트롤이 가능하며 4가지의 기본 세팅을 저장할 수 있어 손쉽고 빠르게 연주 변경이 가능하다. 무료로 제공되는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다양한 응용 연주 및 MIDI 작업을 할 수 있다.

별도의 어댑터 없이 연결된 기기로부터 전원을 공급받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어디서든 즉석에서 연주를 즐길 수 있으며 타사대비 평균 45% 가량 가벼운 무게와 매우 컴팩트한 사이즈로 별도로 판매되는 iRig 키 프로 전용백과 함께 편리하게 휴대가 가능하다.

iRig Mic HD는 모바일전용 고품질의 디지털 마이크로 가수, 라디오 진행자, 팟캐스터, 유튜브 방송과 같이 전문적인 음성녹음 작업을 하는 이들에게 매우 적합한 제품이다.

iRig Mic HD는 24비트 A/D 컨버터를 통해 44.1/48kHz 로 녹음이 진행되며 노이즈를 잡아주는 고해상도 preamp 기능이 내장돼 아날로그 사운드를 매우 선명한 디지털 사운드로 변환시켜준다. 인체공학적인 설계의 메탈릭 바디로 보다 편안한 그립감을 느낄 수 있으며 애플전용 라이트닝 및 30핀, USB 케이블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iRig Voice는 스타일리쉬한 5가지 컬러로 다양한 모바일기기와 연결해 사용이 가능한 유선 마이크다.

iRig Voice는 단일지향성 마이크로 어디에서 사용을 해도 고품질의 사운드로 녹음이 가능하며 스피커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하울링이 적은 보컬 마이크다. 마이크 본체는 변색 및 변형이 적은 견고한 소재로 제작됐고 가벼운 무게와 내구성이 좋은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마이크 그릴은 입김에서 나오는 습도에 강하여 음질을 평탄하게 유지해준다.

온·오프 스위치로 간편하게 작동이 가능하며 3.5mm 이어폰 단자(1/8인치 TRRS 잭)가 있는 모든 모바일 기기와 호환이 가능하다.

iLoud는 강력한 파워와 하이파이를 겸비한 동시에 뛰어난 베이스 응답으로 명료하고 선명한 음질을 들려주는 블루투스 스피커다.

동급 블루투스의 평균 볼륨보다 2-3배 정도 크고 강력하며 어떤 음악 장르건 언제나 40W의 풀파워로 선명한 음질을 즐길 수 있다. 일반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들과 달리 iLoud는 스튜디오 사운드 같은 최적화된 음질을 선사하며 네오디뮴 16W 우퍼 2개와 4W 트위터 2개를 각각 장착해 매우 강력한 사운드를 뿜어낸다.

50Hz-0kHz의 주파수 응답으로 음원의 손실을 최소화해준다. iRig의 회로를 내장해 모바일 기기를 동시에 연결하면 레코딩 및 음악연주,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응용연주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iLoud는 약 6cm의 아이패드만한 크기로 휴대가 편리하고 일렉트릭 기타와 직접 연결하여 엠프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내장된 배터리는 최대 10시간 재생이 가능하여 어디서나 편리하게 휴대하여 음악연주를 즐길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다.

iRig Mic Lav는 인터뷰 혹은 영상 녹화 중에 선명한 음질을 녹음할 수 있는 휴대용 유선 소형 마이크로 브로드캐스트, 팟캐스트, 유튜브 및 인터뷰 영상 등의 촬영 시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2개의 마이크를 동시에 연결해 2인 이상 녹음을 할 수 있고, 1/8" TTR 이어폰/헤드폰 잭을 연결하면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해 녹음상태를 항상 체크할 수 있다. 무지향성 마이크로 30Hz-16kHz의 주파수 영역대를 보유하며 녹음하고자 하는 음원을 아주 맑은 소리로 잡아준다. 바람소리, 보컬 파열음, 기타 잡음을 잡아주는 마이크 스펀지도 함께 들어있어 보다 명확한 음성 녹음이 가능하다.

무료로 제공되는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더욱 다양한 편집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Rig Mic Field/Cast는 녹음 및 비디오촬영을 위한 전문가용 스테레오 마이크로 별도의 프로그램이나 외부 전원이 필요 없이 애플 및 안드로이드 기기에 연결만 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매우 작은 사이즈로 휴대성이 뛰어나 언제 어디서든 선명한 음질의 녹음이 가능하다.

iRig Mic Field는 2개의 컨덴서와 24비트 A/D 컨버터가 녹화 대상에서 나오는 소리를 맑고 깨끗한 음질로 녹음하며 녹음과 동시에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녹음하는 대상이 어디에 있던지 마이크를 90도로 회전이 가능해 매우 편리하다.

iRig Mic Cast는 애플기기뿐 아니라 안드로이드 기기와도 호환이 가능하며 패키지에 포함돼 있는 테이블용 거치대로 보다 편리하게 녹음을 할 수 있다. 외부의 잡음을 최소화하여 선명한 음질로 녹음이 가능하며 2가지의 세팅으로 가까운 곳과 먼 곳에서 들리는 소리를 모두 정확하게 녹음할 수 있다.

IK 멀티미디어의 모든 제품은 전문 뮤지션들을 위해 만들어져 어플리케이션 하나부터 음향기기까지 모두 직접 테스트를 거친 후 판매돼 믿을 수 있다. 또한 공식 A/S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