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각 주요 뉴스

여백

테라데이타, IoT 분석용 ‘특별 IoT 분석팀’ 성과 공개

이광재 기자l승인2016.04.19 11:58:04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한국테라데이타는 본사가 사물인터넷(IoT) 분석을 전담하는 ‘글로벌 IoT 분석팀’을 운영하며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발표했다.

미국, 영국, 인도에 기반을 두고 테라데이타 연구소(Teradata Labs) 산하에서 운영되는 이 특별팀은 AoT(Analytics of Things)를 통해 최고의 가치를 끌어내기 위한 혁신을 이룩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이 팀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데이터 엔지니어, 소프트웨어 설계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물인터넷(IoT)을 위한 데이터베이스 관리, 데이터 이동, 고급 분석을 간편화시키기 위한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 분석 솔루션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첫째, 이 특별팀은 테라데이타 애스터 애널리틱스(Teradata Aster Analytics)의 기능을 확장하고 있다. 테라데이타 애스터 애널리틱스(Teradata Aster Analytics)는 IoT 데이터를 통해 ‘왜 이러한 일이 발생했는가’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찾는다. 미리 내장된(pre-built) 분석 기능에는 새로운 IoT 데이터 준비 기능 및 머신 러닝 기법이 포함돼 머신 행동의 패턴을 신속하게 감지, 파악할 수 있으며 리스크 경감, 유지비용 절감 및 다운타임 최소화, 생산성 증가 등의 결과를 가져온다.

애스터 애널리틱스(Aster Analytics)는 밀리세컨드(millisecond, 1000분의 1초) 단위의 성능으로 대용량 IoT 데이터에 숨어 있는 유의미하고 관련성 있는 통찰력을 보다 쉽고 빠르게 찾아준다.

또한 이 팀은 많은 머신 러닝 모델들이 자바(Java) 기반의 어떤 환경에서도 운영될 수 있도록 원활한 포팅을 돕고 테라데이타 애스터 스코어링 SDK(The Teradata Aster Scoring SDK, 소프트웨어 개발자 키트)를 제공하여 애널리스트들이 어떠한 IoT 엣지 서버(IoT edge servers), 퍼블릭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에도 애스터 IoT 분석 모델(Aster IoT analytic models)을 손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둘째, 이 특별팀은 테라데이타 리스너(Teradata Listener)를 향상시켜 IoT 데이터 스트림의 빠른 수집 및 구축을 지원한다. 테라데이타는 분석을 위한 스트리밍 센서 데이터의 용이한 획득, 구축을 지원하는 커넥터(connector)와 함께, 테라데이타 리스너(Teradata Listener)를 위한 IoT 기능을 확장하고 있다.

데이터의 지속적인 스트림을 캡처, 관리하는 것은 매우 복잡하고 노동 집약적인 작업이다. 이러한 새로운 연결 옵션은 리스너(Listener)가 테라데이타 통합데이터아키텍처(Teradata Unified Data Architecture, UDA)로 센서 데이터의 새로운 데이터 스트림을 쉽고 빠르게 전달할 수 있도록 해주며 온프레미스, 클라우드를 모두 지원한다.

셋째, 이 특별팀은 시스템 관리 및 데브옵스(DevOps)에 머신 러닝 및 고급 분석 기법을 적용하고 있다. 이들은 복잡한 성능 및 워크로드 혼잡 문제를 몇 초 안에 해결하기 위해 테라데이타 시스템에 머신 러닝을 적용하고 있다. 테라데이타의 AoT(Analytics of Things) 서비스는 여러 다양한 고객 솔루션을 제공한다.

조기경보감지(Early warning detection)는 머신 및 기기 관련 이슈를 감지, 해결하기 위해 예측 분석을 활용함으로써 브랜드 명성을 보호하고, 수리 보증 비용을 절감시킨다.

자산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은 새로운 매출 기회를 비롯해, 구매 대신 사용한 시간만큼 사용료를 지불하는 모델 기반의 가격 정책을 지원한다.

물리적 자산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 및 분석은 기업들이 보안 경보, 에너지, 연료 사용, 유휴 시간, 결함 부품, 지오포지셔닝(geo-positioning) 등을 포함해 다양한 실시간 통찰력을 기반으로 상황을 파악하고 조치할 수 있도록 해준다.

테라데이타 연구소 대표 올리버 레츠버그(Oliver Ratzesberger)는 “테라데이타에서 가장 스마트한 사람들로 구성된 이 특별팀은 AoT(Analytics of Things)를 위한 최고의 기술을 개발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테라데이타는 우리 고객들이 센서 데이터를 보다 용이하게 이동시키고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최적화하며 IoT 데이터 스트림에 대한 실시간 고급 분석 및 대용량 데이터를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테라데이타는 고객들에게 강력한 툴과 기술을 제공해 그들이 새로운 통찰력, 애플리케이션, 사용 사례를 위해 IoT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이광재 기자  voxpop@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매체소개공지사항보안자료실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기사ㆍ기고 문의 : desk@cctvnews.co.kr]
(주)테크월드 08507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1012-1호 (가산동, 우림라이온스밸리 C동)  |  제호: 씨씨티브이뉴스  |  발행일: 2009년 2월 19일
대표전화 : 02)2026-5700  |  팩스 : 02)2026-5701  |  이메일 : webmaster@techworld.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성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08-서울금천-0415 호  |  발행·편집인 : 박한식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0607  |  등록일 : 2008.06.27
Copyright © 2019 CCTV뉴스.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