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03 18:19 (금)
리버베드, 글로벌 파트너 지원 프로그램 발표
상태바
리버베드, 글로벌 파트너 지원 프로그램 발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4.19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버베드테크놀로지가 최근 미국에서 개최된 리버베드 파트너 서밋 2016에서 ‘리버베드 퍼포먼스 파트너 프로그램’의 한층 강화된 개선 사항을 발표했다. 변혁 2.0(Disrupt 2.0)이라는 주제를 다룬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의 급격한 변화를 주도하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리버베드의 성장과 새로운 시장 진출에 있어 파트너의 역할이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하다는 사실이 부각됐다.

리버베드는 파트너들이 ▲임베디드 솔루션 및 서비스 프로그램 구축 ▲공동 활동 추진 ▲중소 및 중견 기업 시장(mid-markets)에서의 반복적 매출 활성화 등 3가지의 핵심 활동을 확대할 수 있도록 향후 몇 년에 걸쳐 인센티브에 대한 투자를 단행할 계획이다. 리버베드는 파트너가 리버베드 제품을 자사 서비스와 솔루션에 사전 도입하여 공급할 수 있도록 매력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리버베드는 관리형 서비스(Managed Service)를 위한 파트너 프로그램을 새롭게 추가하고 밸류 애디드 디스트리뷰터 프로그램(Value-Added Distributor program)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변화하는 고객의 구매 성향을 충족하기 위해 가입 기반의 라이센싱과 과금체계를 갖춘 채널을 통해 관리형 서비스를 시범 프로그램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주요 파트너들이 리버베드 프랜차이즈 전문 서비스를 통해 보다 양질의 고객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공인 컨설팅 파트너 프로그램의 도입을 진행 중이다.

칼 뮬레라 리버베드 글로벌 채널 담당 선임 부사장은 “IT산업의 대 전환시대를 맞아 리버베드는 파트너에 대한 투자를 2배로 늘리고 있다”며 “우리는 고객 차원에서 파트너들과 협력해 나가기 위해 자원, 프로그램, IP 투자를 진행하고 있고 차별화된 임베디드 솔루션과 서비스를 구축하고 파트너 서비스 경제를 창출하며 채널 중심 공간에서 파트너를 위한 매출 및 서비스 기회를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뮬레마 선임 부사장은 이어 “모바일, SaaS, 클라우드 같은 기술의 등장으로 기존 비즈니스 모델이 해체되고 있고 고객을 참여시키고 연결하는 새로운 방식 뿐만 아니라 시장에 진출하는 새로운 경로가 등장하고 있다”며 “우리의 파트너 프로그램 확대는 파트너들이 이러한 시장 변화를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기존의 WAN 최적화 시장 리더쉽에 더해 혁신적인 SD-WAN, 가시성, 소프트웨어 정의 기반 지점 플랫폼을 통해 리버베드는 현재의 역동적인 시장에서 이상적인 시장 진출 파트너로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리버베드의 채널 에코시스템은 전세계적인 파트너 네트워크로 구성돼 있다. 리버베드의 투자 지원을 받으며, 리버베드 제품에 중점을 두고 장기적으로 협력하는 기술 리셀러, 솔루션 제공사, 밸류 애디드 디스트리뷰터, SI, 아웃소싱 업체, 서비스 제공사 등이 포함된다.

리버베드와 리버베드 채널은 협력을 통해 IT의 근본적인 부분을 변화 및 최적화 시키는 솔루션과 제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이를 통해 성능, 운영 효율성, 민첩성 및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네트워크, 원격/지점의 경제성까지 개선해 나가고 있다.

리버베드 파트너 서밋은 가장 영향력 있는 리버베드 파트너들과 리버베드의 리더쉽을 조합함으로써 심도 깊은 협력과 협업을 추진하도록 하며, 이를 통해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와 채널 역동성이 창출하는 거대한 시장 기회를 극대화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리버베드는 이번 파트너 서밋에서 2015년 한 해 동안 전세계 시장 및 각 지역 시장에서 리버베드 사업에 큰 영향을 끼친 9개의 파트너들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