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나래, ‘SAP 하나 온 IBM 파워 시스템’ 솔루션 도입
상태바
행복나래, ‘SAP 하나 온 IBM 파워 시스템’ 솔루션 도입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4.18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그룹내 B2B MRO구매 전문기업 행복나래가 사업 성장에 따른 체계적인 시스템 구축 및 빠른 데이터 통합 관리, 분석을 통한 비즈니스 혁신을 위해 ‘SAP HANA 온 IBM 파워 시스템(SAP HANA on IBM Power System)’ 솔루션을 도입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시스템 교체로 행복나래는 소프트웨어와 기존 서버간의 호환성 문제가 개선되고 데이터의 빠른 통합 관리와 분석이 가능해짐에 따라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현업에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할 수 있어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적시에 내릴 수 있게 됐다고 행복나래는 설명했다.

또 이를 통해 업무 생산성 증가뿐만 아니라 향후 비즈니스 성장 및 혁신의 기반이 되는 체계적인 내부 시스템의 구축을 기대하고 있다.

▲ 디지털 인메모리 플랫폼인 SAP의 HANA와 IBM 파워(Power) 시스템으로 구성된 이 솔루션은 행복나래가 기존에 사용하던 서버의 소프트웨어, 각종 장비와의 호환성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IBM의 앞선 기술전문성과 지원서비스로 전사 시스템에 안정성을 제공한다.

더불어 고객사에는 사용자 편의 개선 및 대용량 데이터 분석을 통한 보다 질 높은 고객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며 사회적기업을 포함한 협력사에는 업무처리 단축 및 상품 판매 기회의 증가가 예상된다고 전했다.

디지털 인메모리 플랫폼인 SAP의 HANA와 IBM 파워(Power) 시스템으로 구성된 이 솔루션은 행복나래가 기존에 사용하던 서버의 소프트웨어, 각종 장비와의 호환성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IBM의 앞선 기술전문성과 지원서비스로 전사 시스템에 안정성을 제공한다.

특히 이 솔루션을 통해 행복나래의 주요 사업영역인 B2B 대상의 제품·서비스 구매 아웃소싱 사업 확대에 따른 전국 영업망, 고객정보 및 가격, 제품, 품질 등 더 다양하고 많은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게 돼 분석 자료의 정확성이 개선되고 즉각적인 데이터 수집과 분석을 지원해 비즈니스 고객에게 즉각적인 구매 정보 제공과 유통이 가능해진다.

또한 매출, 구매/판매 현황 등 내부정보의 실시간 통합 관리를 지원하여 더욱 체계적인 내부 자원 및 자산 관리가 가능하다.

홍민호 행복나래 정보전략팀 차장은 “전체 사업이 이 솔루션 위에서 운영되므로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며 “안정성과 더불어 IBM의 차별화된 전문성, 기술지원 서비스, x86서버 대비 뛰어난 성능과 높은 가격대비성능이 보장되는 SAP HANA 온 IBM 파워 시스템을 최종 선택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한상욱 한국IBM 시스템즈 서버솔루션 사업부 총괄 상무는 “SAP HANA 온 IBM 파워 시스템은 각 고객에게 최적화된 유연한 시스템 구성을 제공할 뿐 아니라 기존 IT 자원의 활용을 통한 비용 절감을 가능하게 한다”며 “이번 행복나래 프로젝트는 IBM 파워 서버의 뛰어난 성능과 안정성, 솔루션과의 호환성 등 전반적인 측면에서 IBM의 강점을 확인한 사례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