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코 ‘스폿파이어 7.5’, 데이터 시각화 분석·사용자 편의성 강화
상태바
팁코 ‘스폿파이어 7.5’, 데이터 시각화 분석·사용자 편의성 강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4.18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분석 및 이벤트 프로세싱 분야 기업 팁코소프트웨어가 시각화 분석 솔루션 스폿파이어(TIBCO Spotfire)의 최신 업데이트 버전인 ‘팁코 스폿파이어 7.5(TIBCO Spotfire 7.5)’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폿파이어 7.5는 핵심 시각화 기능, 인메모리 상에 내재된 데이터의 확장 접근 및 데이터 준비 기능을 강화했고 추가적으로 새롭게 협업과 매시업 기능을 포함했으며 새로운 웹 기반 관리 도구를 통해 스폿파이어 서버 토폴로지를 설계한다.

이러한 새로운 기능은 향상된 분석 및 데이터 랭글링(원자료를 또 다른 형태로 변환하거나 매핑하는 과정) 기능을 활용해 사용자들이 훨씬 더 빠르게 인사이트를 발견할 수 있게 해주며 운영자들은 향상된 제어 기능으로 많은 사용자들을 더욱 손쉽게 관리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의 가용성을 보장받는다.

마이클 오코넬 팁코 최고분석책임자는 “스폿파이어는 스마트한 시각화 추천, 협업 및 스토리텔링 기능을 확장하고 인메모리상에 내재된 데이터 접근, 데이터 준비 및 시각화와 관련된 더 많은 기능들을 제공해 시각적 분석 분야의 혁신적인 리더십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며 “이번 업데이트는 셀프 서비스 기능의 생산성을 가속화해 더 정확하고 신속한 인사이트 수행을 가능케 하는데 도출된 인사이트들은 클라우드나 사내 데이터센터의 확장형 플랫폼에 공유된다”고 설명했다.
또 “우리의 목표는 별도의 비싼 부가기능들이나 확장기능들이 필요 없는 통합된 스폿파이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사용자들의 인사이트 도출 경로를 간소화 및 단축시켜 분석 인사이트로부터 바로 실행 가능한 조치를 유도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팁코 스폿파이어는 데이터 탐색을 위해 제작된 데이터 시각화 및 분석 솔루션이다. 스폿파이어는 고객들에게 데이터 시각화를 활용해 더 빠르게 인사이트를 발견하고 표현할 수 있게 하며 이를 기반으로 사용자들이 문제 해결을 위한 조치를 할 수 있게 한다.

스폿파이어 7.5는 더 많은 그래픽 데이터 준비, 비즈니스 콘텍스트를 활용한 협업, 확장된 연결성 및 기반 서버 아키텍처의 정비를 통해 데이터로부터 인사이트를 빠르게 도출할 수 있게 업데이트됐다.

스폿파이어 7.5는 ▲손쉬운 시각화 ▲즉각적인 데이터 준비 ▲강화된 스케일아웃(Scale-out) 아키텍처 ▲협업과 스토리텔링 기능 개선 등의 기능을 특징으로 한다.

오코넬은 “팁코 스폿파이어와 같은 셀프서비스 기술은 기업의 민첩성과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제고하는 데 중요 역할을 한다”며 “우리는 고객들의 진정한 디지털 기업으로의 변환을 촉진하는 가용성 높고 강력한 데이터 분석 솔루션으로 팁코의 패스트 데이터 포트폴리오를 향상시키는 데 헌신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