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치가드, 다양한 신제품으로 엔터프라이즈·가상·무선 환경 지원
상태바
워치가드, 다양한 신제품으로 엔터프라이즈·가상·무선 환경 지원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8.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능·관리 용이성 제공 XTM 제품군 기반

워치가드(지사장 백기욱, www.watchguardutm.co.kr)가 자사의 XTM(Extensible Threat Management) 제품군에 새로운 모델들을 출시했다.

이를 통해 워치가드는 강력하고 관리성이 뛰어나며 비용 효율적인 네트워크 보안 기술로 IT 인프라 안전성과 높은 비즈니스 성능을 모두 보장한다고 설명했다.

워치가드는 자사의 통합위협관리(UTM) 솔루션인 XTM 제품군에 XTM 1520과 1525, 2520 모델을 새롭게 선보였다. 최근 대규모 엔터프라이즈에서 고성능 통합 보안 솔루션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는 가운데 새로운 UTM 제품들은 본사와 데이터센터, 보안 관제 서비스에 최적화된 기능과 보안, 속도를 지원한다.

XTM 어플라이언스의 엔터프라이즈 스위트를 사용하는 고객은 오늘날 반드시 필요한 보안 툴과 정교한 관리 제어를 높은 수준으로 이용하면서 워치가드가 제공하는 손쉬운 관리성의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조 왕 워치가드 CEO는 "그 동안 UTM 제품 도입이 중소규모 기업을 중심으로 한정적으로 이뤄져 왔다"며 "워치가드는 3년 전 비즈니스를 새롭게 정립하면서 하이엔드 UTM을 제공하려는 노력을 멈추지 않았고 결국 빠르고 확장적인 단일 제품으로 모든 규모의 고객들에게 뛰어난 보호 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엔터프라이즈 부문에서 '시장보다 빠른' 성장 결과가 워치가드의 앞선 리더십을 증명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림 1] 워치가드 XTM 2520
워치가드는 최근 독립 테스트 기관 미어컴(Miercom)으로부터 워치가드 XTM 제품이 기타 UTM 솔루션에 비해 약 3.5배 빠른 성능을 제공한다는 '성능 검증 인증(Performance Verified Certification)'을 받았다.

이는 미어컴이 워치가드 XTM 850 솔루션과 포티넷(Fortinet), 소닉월(SonicWALL), 소포스(Sophos)가 제공하는 비슷한 가격대의 장비에 쓰루풋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로 테스트는 기본 방화벽 패킷 필터링, 딥 패킷 탐지 및 프록시, 침입 방지와 최신 멀웨어의 멀티 벡터 위협을 감지하는 안티바이러스 등 각 제품에서 일반 UTM 기능이 동작할 때 쓰루풋 속도에 미치는 영향을 검사했다.

이번 인증으로 워치가드는 자사의 UTM 솔루션이 모든 중소규모 기업에서 요구하는 보안 및 성능 수준을 보장함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조 왕 CEO는 "가트너에 따르면 SMB가 UTM을 활용하면 네트워크 보안 총 비용을 절반 가까이 줄일 수 있다"며 "이와 함께 UTM은 기존에 SMB 솔루션으로 여겨져 왔지만 2012년 가트너 하이프 곡선이 보여주듯 점차 중간 규모의 엔터프라이즈 고객들도 이로부터 보안 비용 절감의 혜택을 얻고 성능 서비스 수준 협약을 지원하는 성능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확신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MS 파트너 네트워크(Microsoft Partner Network)의 일원으로 합류한 워치가드는 우수한 네트워크 보안 기술을 MS 하이퍼-V(Hyper-V) 가상 환경 고객에게도 제공하게 됐다. 가상화는 유연성 및 비용 절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지만 아직 많은 IT 전문가들이 보안에 대한 우려로 전환을 주저하고 있다. 이에 워치가드는 자사의 XTMv 플랫폼에 하이퍼-V 지원 기능을 추가했으며 이를 통해 고객들이 보다 안전하게 가상 컴퓨팅 환경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 왕 CEO는 "워치가드는 기존에 물리 어플라이언스 솔루션으로 제공하던 베스트-인-클래스 보안 기능과 가시성을 가상 환경으로 확장시켜 XTMv를 통해 동일한 수준으로 제공한다"며 "MS 파트너 네트워크의 일원으로서 하이퍼-V 고객이 워치가드의 강력하고 확장적이며 관리가 용이한 보안 솔루션을 활용해 안전한 가상 환경을 구현하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그림 2] 워치가드 XTMv MS 하이퍼-V 지원


워치가드는 새로운 무선 AP(Access Point) 제품 AP100과 AP200을 선보이고 고객이 WLAN(wireless local access network) 트래픽에도 유선 트래픽과 동일한 수준의 보안을 적용하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최근 모바일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생산성을 개선하기 위해 BYOD 정책을 도입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 BYOD 환경을 관리하기 위해 복잡한 절차를 적용하는 기업이 많은데 이 경우 VPN 또는 하드웨어 기반 연결 환경으로만 보안 기능이 제한돼 무선으로 연결되는 모바일 디바이스는 침입이나 바이러스, 멀웨어에 취약하게 노출될 수 있다.

[그림 3] 워치가드 AP 제품


직원 개개인의 디바이스에 저장되는 기업 데이터와 이를 타깃으로 하는 위협이 증가하는 오늘날 무선 인프라 보호는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워치가드 AP100과 AP200은 무선 환경에 고성능의 베스트-인-클래스 및 정책 기반 관리 기능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보안 정책을 모든 유선 및 WLAN 리소스에 정확하고 편리한 방법으로 동시에 적용 및 변경이 가능해 전체 네트워크 인프라에 걸쳐 표준화된 보안 정책을 실행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