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G 프렌즈닷컴’ 오픈…모바일 생태계 확대 박차
상태바
LG전자, ‘LG 프렌즈닷컴’ 오픈…모바일 생태계 확대 박차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4.18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18일 LG 프렌즈 온라인 포털인 ‘LG 프렌즈닷컴’을 오픈하고 ‘G5와 프렌즈’의 열린 모바일 생태계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LG 프렌즈닷컴은 소비자들이 프렌즈 제품정보를 확인하는 것은 물론 구매까지 할 수 있는 온라인 사이트다.

▲ LG전자가 18일 LG 프렌즈 온라인 포털인 ‘LG 프렌즈닷컴’을 오픈했다.

LG전자는 LG 프렌즈닷컴에 ‘캠 플러스(CAM Plus)’, ‘하이파이 플러스(Hi-Fi Plus with B&O Play)’, ‘360 VR’, ‘360 캠(360 CAM)’, ‘롤링봇(Rolling bot)’, ‘톤 플러스(HBS-1100)’ 등 ‘프렌즈’ 6종을 우선적으로 소개한다.

소비자들은 LG 프렌즈닷컴과 연결된 각 국가별 온라인 스토어에서 이들 제품과 관련한 이벤트를 확인하고 구매까지 할 수 있다.

LG전자는 한국, 미국, 영국, 아랍에미리트 등 4개국의 판매처를 먼저 연결하고, 향후 대상 국가를 지속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또 협력사나 개인이 개발한 ‘프렌즈’도 이곳 장터에서 판매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누구나 ‘프렌즈’ 제품 인증을 받으면 LG 프렌즈닷컴에 등록해 직접 판매할 수 있다.

LG전자는 LG 프렌즈닷컴에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커뮤니티도 구축할 계획이다. 소비자는 게시판 등을 통해 프렌즈 제품 리뷰나 활용기 등 콘텐츠를 공유하고 프렌즈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할 수 있다.

LG전자는 지난 15일(현지 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G5와 프렌즈’의 개발 환경과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개발자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미국 개발자 등 약 200명이 참가했으며 구글, 패럿 등 협력사들이 참가해 개발 노하우와 협업 사례를 공유했다.

국내서도 ‘LG 프렌즈 모듈형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 중이다.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모듈 방식에 관심 있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개발자라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LG전자는 공모전에서 선정한 아이디어를 실제로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조준호 LG전자 대표이사 MC사업본부장 사장은 “LG전자가 만드는 열린 모바일 생태계는 LG전자와 개발자, 그리고 소비자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동반 성장의 장”이라며 “다양한 ‘프렌즈’를 통해 스마트폰 경험을 확장하고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