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컴퓨팅·빅데이터 등 데이터 인텐시브 워크로드 겨냥
상태바
고성능 컴퓨팅·빅데이터 등 데이터 인텐시브 워크로드 겨냥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8.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앱-시스코 ∥ 플렉스포드 셀렉트

넷앱과 시스코가 고성능 컴퓨팅(HPC)과 빅데이터 분석 등 데이터 인텐시브 워크로드를 겨냥한 '플렉스포드 셀렉트(FlexPod Select)' 제품군을 출시했다.

플렉스포드 셀렉트는 기존 플렉스포드 포트폴리오에 고성능 애플리케이션 환경과 같은 특정 워크로드를 위해 출시된 솔루션이다. 또 플렉스포드 셀렉트는 넷앱의 고성능 시리즈인 E-시리즈와 FAS스토리지 시스템으로 구성되며 증가하는 애플리케이션의 요구 사항에 맞게 끊임없는 확장이 가능하다.

브랜든 하우 넷앱 제품 및 솔루션 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은 "넷앱과 시스코는 최근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데이터 인텐시브 워크로드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플렉스포드 플랫폼을 혁신해 왔다"며 "플렉스포드 셀렉트는 빅데이터 애플리케이션 기반의 하둡 환경에서 인프라 관리의 단순화, 비용 절감, 리스크 감소, 엔터프라이즈 레벨의 IT 신속성 향상 등을 특징으로 한다"고 설명했다.

플렉스포드 셀렉트는 넷앱 E-시리즈와 FAS 스토리지, 시스코 UCS C-시리즈 서버, 시스코 넥서스 스위치 및 시스코 매니지먼트 소프트웨어가 통합된 단일 아키텍처로 구성된다. 기업은 이를 통해 빅데이터 분석에 따른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 보다 높은 시장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양사는 전망하고 있다.

또 플렉스포드 셀렉트 제품군 중 하둡 통합 제품은 넷앱과 시스코가 고성능의 빅데이터 환경을 위해 스토리지, 컴퓨팅, 네트워크, 데이터 매니지먼트를 위한 오픈소스 분석 플랫폼 환경을 인증한 솔루션이다. 하둡 통합 제품은 아파치 하둡이 포함된 클라우데라(Cloudera)의 배포판과 호튼웍스(Hortonworks)의 호튼웍스 데이터 플랫폼(HDP)이 포함된 배포판 2 가지로 각각 구성돼 판매될 예정이다. 2가지 배포판 모두 하둡 구축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최소화시키고 엔터프라이즈 레벨의 하둡 환경을 촉진시킨다.

넷앱과 시스코는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센터 전용 플렉스포드 데이터센터, 중소기업을 위한 플렉스포드 익스프레스, 데이터 인텐시브 워크로드 환경을 지원하는 플렉스포드 셀렉트 등 현재의 플렉스포드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