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런트 CS8, LTE 모바일 기기 FDD·TDD-LTE 동시 지원
상태바
스파이런트 CS8, LTE 모바일 기기 FDD·TDD-LTE 동시 지원
  • 정현준 기자
  • 승인 2013.08.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파이런트가 모바일 기기 테스트 툴인 '스파이런트 CS8(Spirent CS8)'에 시분할방식 LTE (TDD-LTE) 테스트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CS8은 이제 TDD-LTE를 지원하는 모바일 기기 및 칩셋에 데이터 처리량, 통화 품질, 위치 기반 서비스, 그리고 모빌리티에 대한 테스트를 지원하도록 향상됐다.

스파이런트는 최근 TDD-LTE 기술 개발 및 구축이 가속화되고 있는 전세계 주요 시장에서 이러한 기술을 구현하는 서비스뿐 아니라 기기 내에서 주파수분할 LTE(FDD-LTE)과 TDD-LTE를 함께 지원하는 기술의 중요성과 복잡성을 인지해 테스트 기능을 강화했다.

향상된 CS8 모바일 기기 테스터(CS8 Mobile Device Tester)는 기존 FDD-LTE 대역과 더불어 TDD-LTE 구축에 대한 주요 주파수 대역 테스트를 제공한다. 또한 스파이런트 CS8은 단일기기 상에서 TDD-LTE와 FDD-LTE 네트워크를 동시에 다중입출력(MIMO)할 수 있도록 설계된 모바일기기를 에뮬레이션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

기기 개발 부서는 사용이 용이한 CS8을 통해 기기가 시장에 빠르게 도달할 수 있도록 커스텀 테스트 케이스를 생성 및 수행해 TDD-LTE와 FDD-LTE 모바일 기기를 신속히 구성할 수 있다.

모바일 업계에서 현실 세계 시나리오에 따라 데이터 처리량 성능을 측정하는 것은 가장 주요한 테스트 이슈 중 하나였으며 TDD-LTE와 같은 기술이 추가적으로 사용되기 시작하면서 그 중요성이 가중됐다. 스파이런트는 TDD와 FDD LTE 기기의 데이터 성능 측정을 위해 CS8과 데이텀랩(DatumLab) 솔루션을 통합했다. 스파이런트 데이텀(Datum)은 데이텀랩의 랩 기반 진화 툴로, 라이브 네트워크에서의 기기 성능을 계량화하기 위해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다.

또한 CS8은 POLQA 인증을 받은 스파이런트 노마드(Nomad) HD 측정 시스템과 통합돼 통화 품질 성능 분석을 구현하고 뛰어난 HD 보이스(HD Voice)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랩과 필드 상의 주요 메트릭스 비교 기능을 제공한다.

모든 스마트폰에 위치 기능이 표준화 되면서 긴급 서비스와 위치 지원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현실 세계의 성능을 보장하는 것은 필수가 됐다. 이제 CS8은 TDD-LTE에 대한 A-GPS Over-The-Air(OTA) 테스트를 제공한다. A-GPS OTA 테스트는 모바일 기기의 GPS 성능에 대한 완전한 검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안테나 효과를 방법론에 포함시켰다.

스파이런트는 현실 세계 조건하에 존재하는 기기들의 성능을 정적 조건하에서만 평가하는 것은 충분치 않다고 판단했다. CS8은 개발자들이 단일 기기만으로 다양한 RF 페이딩(RF fading)및 소음 조건 하에서 간편한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컴플라이언스 테스트의 기본 요구사항을 넘어 현실 세계에서 기기의 성능을 비용 효율적으로 테스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