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스마트폰 결제 서비스도 생체 인증으로 보안 강화
상태바
핀테크 스마트폰 결제 서비스도 생체 인증으로 보안 강화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4.14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B솔루션이 스마트폰 결제 서비스 전문 핀테크 기업인 페이콕과 스마트사인 서비스 적용 계약을 체결하고 스마트폰 결제 서비스의 보안을 강화토록 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페이콕이 제공하는 모든 스마트폰 결제 서비스를 대상으로 KTB솔루션의 ‘스마트사인’을 적용해 결제시 인증 강화와 보안성을 동시에 확보하는 것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권해원 페이콕 대표는 “KTB솔루션의 스마트사인은 이미 씨티모바일챌린지에서 우승 하는 등 해외에서 먼저 인정을 받은 생체 인증 기술로서 가장 높은 수준의 완성도를 확보하고 있다”며 “현재 페이콕 서비스를 해외에서도 런칭할 예정이기에 해외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는 생체 인증 기술로 스마트사인을 선택했고 현재 국내 대형 카드사들 및 해외 금융회사에 페이콕 서비스 적용을 추진 중”이라고 전했다.

페이콕 시스템은 사용 흔적이 남지 않은 실물카드 이미지 스캔 기술 여러건의 특허출원을 마친 상태다. 이미지 스캔기술은 이미 2009년부터 보급돼 명함스캔에서부터 문서스캔에까지 다양한 부면에 적용되고 있다. 하지만 이 기술은 보안상의 문제 등으로 카드결제에는 사용되지 못했다. 페이콕은 이점에 착안, 낮은 정보 인식률과 보안성 문제를 해결했다.

페이콕 관계자는 “먼저 3D인식 기술을 카드이미지 스캔에 적용해 인식률을 향상시켰고 독자 개발한 2D인식 기술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이미지를 기기에 저장하지 않고 스캔하기 때문에 해킹 등에 의한 개인정보 누출 문제도 해결했다”며 “이미지를 텍스트로 변환시키는 과정에서도 즉시 암호화했기 때문에 스캔작업중에도 카드정보가 누출되는 일이 없게 했다”고 설명했다.

앞으로 페이콕 기술은 무선카드결제기 앱에 지원돼 MSR리더기, IC리더기 등 별도의 장치 없이 사용자들의 스마트기기에 앱을 내려 받아 편리하게 카드결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무엇보다 페이콕의 기술은 바코드 및 QR코드 스캔기술이 탑재돼 있어 신용카드사들의 모바일 앱 카드 및 국내와 해외의 다양한 간편 결제 서비스를 오프라인 거래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KTB솔루션은 이번 계약을 통해 페이콕 서비스의 국내 사업뿐 아니라 해외 진출에고 함께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김태봉 KTB솔루션 대표는 “이번 페이콕과의 스마트사인 적용 계약으로 페이콕 스마트폰 결제 서비스의 보안 및 사용자 생체 인증 강화를 통해 보다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 질 것”이리며 “스마트사인은 수기 서명 방식 중 현존하는 가장 높은 수준의 완성도를 보유하고 있고 특히 차별화된 자체 보안 기술을 적용하고 있기에 핀테크 서비스에 최적화된 보안 및 인증 플랫폼의 역할도 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