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오에스아이소프트, BHP 엔터프라이즈 히스토리언 솔루션 공급 계약
상태바
로크웰-오에스아이소프트, BHP 엔터프라이즈 히스토리언 솔루션 공급 계약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04.12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크웰오토메이션과 데이터 관리 인프라의 오에스아이소프트(OSIsoft)가 광산업체 BHP빌리턴(BHP Billiton)의 호주 철광석 광산에 생산 인텔리전스 플랫폼인 엔터프라이즈 히스토리언을 설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현재 2016년 말 설치 완료를 목표로 설계 작업이 진행 중이다.

이 엔터프라이즈 히스토리언에는 로크웰오토메이션의 소프트웨어 ‘팩트리토크 히스토리언 사사이트 에디션(FactryTalk Historian Site Edition, SE) 소프트웨어와 오에스아이소프트의 PI 시스템이 사용될 예정이다. 이 두 제품은 광산, 철도 및 항만 시설로 이뤄진 BHP의 통합 공급망 전반에서 실시간 가시성과 이력 생산 데이터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BHP의 운전자들은 다양한 리포팅 및 트렌드 툴에 액세스해 성능 파라미터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이렇게 확보된 정보는 생산 운영과 공급망 전반에서 변수에 따른 가변성을 감소시키고 비용을 절감하며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파악하는데 사용될 수가 있다.

라이언 카하레인 로크웰오토메이션 소프트웨어 제품 관리 책임자는 “엔터프라이즈 히스토리언 솔루션은 데이터를 활용 가능한(Actionable) 정보로 전환해 준다”며 “많은 제조업체들이 지능형 자동화 인프라와 거기서 생성되는 빅데이터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스마트 매뉴팩처링, 산업사물인터넷(IIoT), 인더스트리 4.0(Industrie 4.0) 및 기타 여러 글로벌 제조 고도화 이니셔티브도 이 부분을 포함하고 있고 이런 관점에서 엔터프라이즈 전반에 걸쳐 철광 데이터 수집, 저장 및 가시화를 표준화하려는 BHP 빌리턴의 노력은 데이터 기반의 ‘사실’ 에 입각하기에 보다 스마트한 제조를 향한 중요한 진일보라고 할 수 있다”며 “BHP는 이 엔터프라이즈 히스토리언 솔루션을 사용해 다양한 자산에 대한 운영을 비교할 수 있게 될 것이고 이러한 정보는 더 나은 생산을 위한 운영적인 지식과 내부 지혜로 전환될 수가 있다”고 밝혔다.

로크웰오토메이션과 함께 협력해 이번 계약을 이뤄낸 브렛 하긴스 오에스아이소프트 아태지역 부사장은 “로크웰오토메이션과 오에스아이소프트는 함께 최고의 산업 및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관리를 가능하게 해준다”며 “우리 솔루션은 BHP의 기존 투자를 공장 및 엔터프라이즈 레벨에서 활용해 모바일 자산으로부터 새로운 정보를 이끌어 내고 엔터프라이즈 히스토리안 솔루션은 BHP 빌리턴의 철광산 운영에서 막대한 데이터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유일한 방식”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