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타시스, ‘심토스 2016’서 3D프린팅 활용 스마트 팩토리 제시
상태바
스트라타시스, ‘심토스 2016’서 3D프린팅 활용 스마트 팩토리 제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4.12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라타시스가 ‘제17회 심토스(SIMTOS) 2016’에서 자사의 3D 프린팅 솔루션을 활용한 ‘스마트 팩토리’를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에서 스트라타시스는 자회사인 메이커봇(MakerBot)의 데스크톱 3D 프린터부터 콘셉트 디자인, 시제품화 및 제조 최적화에 필요한 산업용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최신 3D 프린팅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스마트 팩토리는 올해 열리는 심토스 2016의 주요 테마 중 하나다. 스트라타시스는 스마트팩토리 스트라타시스 컨소시엄 특별관을 통해 자사의 3D 프린팅 솔루션을 활용해 구현할 수 있는 스마트 팩토리를 제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스트라타시스는 컨셉 디자인, 기능성 프로토타이핑 및 디지털 제조 최적화로 이어지는 스마트 제조 워크플로를 구현하며, 컨소시엄 참가사로는 LS엠트론, 파운드리(THE FOUNDRY), 솔리드웍스(SOLIDWORKS) 및 알테어(Altair)가 함께 한다.

한편 스트라타시스는 전시회 기간 동안 열리는 기술 세미나 및 컨퍼런스를 통해 다양한 최신 3D 프린팅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심토스 캐드캠·3D 프린팅 & 스캐닝 컨퍼런스에는 스트라타시스의 글로벌 자동차 솔루션 부문 디렉터 바란 구머셀(Baran Gumusel)과 메이커봇 아태 지역 총괄 본부장인 쉬리 사(Shiry Saar)가 방한, 자동차 산업에 적용되는 3D 프린팅 기술 동향과 교육 시장에서 메이커봇이 구축하고 있는 생태계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아울러 스트라타시스의 메인 부스에서는 ‘테크 토크’ 세션을 통해 다양한 솔루션을 소개하는 한편, 메이커봇의 데스크톱 3D 프린터에서부터 최첨단 3D 제조 시스템인 포투스(Fortus)에 이르는 다양한 스트라타시스의 3D 프린팅 솔루션들을 전시한다.

다니엘 톰슨(Daniel Thomsen) 스트라타시스 코리아 지사장은 “3D 프린팅은 제조 과정을 간소화해 줄 뿐 아니라, 비용 효율을 높이는 방식으로 맞춤형 툴을 생산함으로써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작업 속도를 혁신적으로 증진시킨다”며 “이번 심토스 스마트팩토리 특별관을 통해 3D 프린팅으로 구현할 수 있는 스마트 제조라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다 널리 알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심토스는 제조업계의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생산제조기술 전시회다. 올해 전시는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