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TV, 밀라노 가구박람회 ‘접수’하러 간다
상태바
삼성 TV, 밀라노 가구박람회 ‘접수’하러 간다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4.1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기술 혁신과 디자인이 경계 없이 어우러지는 자사 TV디자인의 미래에 대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2016 밀라노 가구 박람회(Salone del mobile Milan)를 맞아 4월12일부터 17일까지 ‘나이트 & 데이, 새 시대 TV의 여명’을 주제로 삼성 세리프 TV(Serif TV)와 2016년형 SUHD TV신제품 디자인에 대해 소개한다.

삼성전자는 세계적인 가구 디자이너 부훌렉(Bouroullec) 형제와 협력해 탄생한 세리프 TV를 집중 조명하는 한편 디테일까지 완벽한 2016년형 SUHD TV 디자인도 함께 선보인다. 이를 통해 삼성 세리프 TV의 편안한 아름다움과 SUHD TV가 주는 압도적인 아름다움을 동시에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 삼성전자는 2016 밀라노 가구 박람회(Salone del mobile Milan)를 맞아 4월12일부터 17일까지 ‘나이트 & 데이, 새 시대 TV의 여명’을 주제로 삼성 세리프 TV(Serif TV)와 2016년형 SUHD TV신제품 디자인에 대해 소개한다.

삼성전자는 부훌렉 형제가 직접 디자인한 가구와 매칭된 삼성 세리프 TV를 체험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들도 함께 어우러져 집에서 느낄 수 있는 편안한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삼성 세리프 TV는 제품의 외관 디자인에서부터 UI, 리모컨까지 모든 부문에 삼성과 부훌렉 형제의 장인 정신이 깃든 제품이다. 이 제품은 TV의 화려한 기술이 일상 생활의 편안한 라이프스타일과 감성에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사물과 주변 공간 간의 상호관계에 대한 연구로부터 탄생한 삼성 세리프 TV는 출시 때부터 ‘가구를 닮은TV’로 평가되며 TV 디자인의 새로운 영역을 만들어 냈다고 평가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에 새로 선보인 2016년형 SUHD TV 디자인 스토리도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SUHD TV의 뛰어난 화질뿐 아니라 어느 곳에서 보아도 아름다운 ‘360도 디자인’으로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관람객들이 SUHD TV의 뒷면까지 자세히 볼 수 있도록 해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아름다운 삼성 TV의 아름다움을 소개한다.

삼성 SUHD TV는 TV화면을 프레임(베젤)으로부터 해방시켜 더욱 화면 자체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또한 삼성전자는 매끄러운 곡면 디자인을 따라 보이는 뒷면에서 조차도 그 흔한 나사 구멍을 없애 뒷면에서 보아도 아름다운 오브제로 기능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이외에도 무선 360 오디오 스피커 라인업과 UHD 블루레이 플레이어 등이 TV와 함께 전시된다. 또한 삼성전자는 ‘삼성 TV 디자인 솔루션’ 공간을 마련, 전문 건축가가 직접 관람객에게 TV와 AV 등 공간에 대한 컨설팅을 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정영락 삼성전자 이탈리아법인장(상무)은 “세계적인 밀라노가구박람회에서 기술과 디자인이 완벽하게 어우러지는 새로운 개념의 TV를 통해 삼성의 미래 디자인 철학을 엿볼 수 있을 것”이라며 “삼성전자는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혁신적인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