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SAS코리아, 클라우드 기반 공공·B2B 시장 확대 박차
상태바
KT-SAS코리아, 클라우드 기반 공공·B2B 시장 확대 박차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4.10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글로벌 데이터 분석 선두 기업 SAS코리아와 클라우드 사업 업무제휴(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양사는 KT의 클라우드 인프라와 SAS의 분석 솔루션을 기반으로 공공 및 B2B 분야에서 시장을 넓혀간다는 전략이다.

▲ KT가 SAS코리아와 클라우드 사업 MOU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에는 ▲공공기관 G-클라우드 활성화를 위한 분석 플랫폼 사업 ▲B2B 시장에서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 분석 솔루션 및 플랫폼 관련 사업을 협업한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한편 국내 최대 규모의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Infrastructure as a Service, IaaS) 기업인 KT는 최근 국내 최초로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구축하는 등 국내 기업을 위한 전방위 클라우드 환경 지원에 나섰다.

또 클라우드 기반 오픈소스를 적용한 IT 비용 절감 컨설팅,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등을 통해 클라우드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SAS는 프라이빗 및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과 하이브리드 IT 등 고객이 원하는 클라우드 인프라 상에서 SAS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퍼블릭 클라우드 벤더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레노버(Lenovo)와 판클(FANCL) 등 고객에 클라우드 환경에서 SAS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조성식 SAS코리아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공과 B2B 분야에 하드웨어 비용과 같은 초기 투자 부담을 줄이면서 SAS 분석 솔루션을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며 “SAS의 산업별 강점을 가진 분석 솔루션과 경험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상에서 고객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찾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문환 KT 기업사업부문장 부사장은 “세계적 수준의 클라우드 인프라와 서비스를 통해 국내 고객이 IT 환경을 최적화하고 비즈니스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SAS와 긴밀히 협력할 것이며, 향후 국내 솔루션 기업들과 협력을 강화해 국내 ICT 시장의 상생 협력 구조를 정착하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