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PC 구매 객관적 기준, 시스마크 2014
상태바
공공기관 PC 구매 객관적 기준, 시스마크 2014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4.08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균형 잡히고 공평한 성능 반영하기 위한 객관적 벤치마크 프로그램 필요성 ↑

국가 공공기관에서 운영중인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되어 있는 PC 항목의 데스크톱 컴퓨터 구매시 제품간 객관적으로 성능을 비교할 수 있는 기준이 없어 공공기관 구매 담당자가 합리적인 선택이 어려운 상황이다.

데스크톱 컴퓨터 구매시 효율적으로 판단하기 위한 기준이 따로 없음이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는데, 업체 이름을 타고 들어가면 세부사항을 확인할 순 있지만, 업체별로만 분류되어 있어 가격별·사양별 세부 분류가 없어 어떤 컴퓨터가 더 효율적인지 정확한 정보와 사양을 체크하는 벤치마크 프로그램이 없어 담당자는 더욱 어려움이 따른다. 국민의 세금으로 진행되는 공공시장 PC 구매이기에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벤치마크 프로그램이 필요한 이유다.

독일연방정보기술미디어협회(BITKOM) ‘데스크톱 공급업체의 중립적 성능 성명’에 따르면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선택할 때 다음과 같이 권장하고 있다.

1. 불균형하게 측정하기 않기 위해 개별적인 요소 뿐만 아니라 시스템의 전체적인 성능을 측정해야 한다.
2. 일반적인 사무실 환경에 맞는 환경으로 벤치마킹해야 한다. 관련된 모든 제조 업체 및 플랫폼을 나타내야 하며 개발과정은 독립적이고 투명해야 한다.
3. 균형 잡히고 공평한 성능을 반영해야 한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