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제온 E5’ 신제품 출시.. 클라우드 전략 발표
상태바
인텔, ‘제온 E5’ 신제품 출시.. 클라우드 전략 발표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04.07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제온 서버칩·SSD 제품 기반 '클라우드' 시장 적극 공략

인텔이 4월6일 새로운 ‘제온 E5’ 서버용 제품과 SSD 제품군을 새롭게 출시하고 자사 클라우드 전략에 대한 비전을 밝혔다. 자사의 ‘클라우드 포 올(Cloud For All)’ 전략을 공개하고 향후 클라우드 도입 가속화를 위해 투자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이날 미디어브리핑 자리에서 출시를 알린 서버용 신제품인 제온 E5-2600 v4 제품군은 ‘소프트웨어정의인프라스트럭처(SDI)’를 위한 성능, 오케스트레이션, 보안 등 모든 핵심 구성요소를 지원한다.

14나노(nm) 공정 기반 제품으로 기존 V3 제품 대비 CPU당 코어가 18개에서 22개로 늘었고 전세대 대비 빠른 메모리 속도(DDR4 2400MHz)를 지원해 기존 대비 최대 44%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AVX 워크로드를 혼합 운영 시에도 ‘터보 부스트’ 기능을 통해 전력 소모와 발열을 줄이고 워크로드 전반에 걸쳐 높은 성능을 제공한다. 가상머신(VM)에 접속·종료 시에도 지연 시간이 줄어든 점도 눈에 띈다.

‘리소스 디렉터 기술’이 적용, 애플리케이션 운영에 있어 가장 큰 상관량인 메모리·캐시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어 안정성을 높였다. 캐시 모니터링 및 할당 기술로 우선도가 높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캐시를 제공한다. 메모리 대역폭 모니터링의 경우 서비스 레벨을 통해 소켓 당 워크로드 균형을 맞춰 성능 최적화를 실현할 수 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