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주 CKBS 대표이사, ‘장애인고용촉진 유공자 대통령표창’ 수상
상태바
김천주 CKBS 대표이사, ‘장애인고용촉진 유공자 대통령표창’ 수상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4.06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이하 CKBS)이 장애인고용촉진 문화에 앞장서고 장애사원들의 근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 온 공을 인정받은 김천주 대표이사가 정부 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김천주 대표이사는 6일 서초구 양재동에 위치한 더 케이(The-K) 서울호텔에서 열린 ‘2016년 장애인고용촉진대회’에 참석해 장애인고용촉진 유공자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김천주 대표이사는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의 대표이사로 취임한 이후부터 장애인 고용촉진뿐만 아니라 장애인 근로자들이 편하게 일할 수 있는 일터 만들기에 힘써 왔다.

▲ 김천주 CKBS 대표이사(왼쪽에서 두 번째)가 6일 ‘2016년 장애인고용촉진대회’에 참석해 장애인고용촉진 유공자 대통령표창을 수상한 후 이기권 고용노동부장관(사진 가운데)을 비롯한 수상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지난 2013년부터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인 ‘엔젤위드’를 설립해 중증, 여성 장애인의 고용확대에 기여하며 장애사원 고용률 10.4%(의무 고용률 2.7%)를 기록 중이다.

또한 ‘편한 일터 만들기 프로젝트’ 일환으로 고객상담실에서 근무하는 장애인 근로자를 위해 재택근무를 도입하기도 했다. 거동이 불편한 이들의 재택근무를 가능케 하면서 안정적인 직업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캐논코리아 안산사업소에는 ‘I CAN CELL(아이 캔 셀)’로 불리는 장애인 근로자 전용 생산라인이 있다. 청각장애인 근로자들로 구성된 생산라인이지만 비장애인 못지않은 생산성과를 내고 있으며 이들이 생산한 레이저 복합기는 전세계 각지로 수출되고 있다.

김천주 대표이사는 “이번 표창은 캐논그룹의 경영 이념인 상생을 바탕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근무 환경을 만들고자 했던 목표의 결실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회사의 장애인과 비장애인 구분 없이 서로 협력해 나아갈 수 있는 근무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