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인버터 모터 강화 프리미엄 가전 시장 선도
상태바
LG전자, 인버터 모터 강화 프리미엄 가전 시장 선도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4.06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인버터 모터를 적용한 제품을 확대하며 프리미엄 가전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LG전자는 올해 프리미엄 가전제품에 탑재하는 인버터 모터 생산량을 전년 대비 최대 20%까지 늘릴 예정이다.

인버터 모터는 회전 속도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어 강력한 힘이나 섬세한 동작을 요구하는 경우에도 필요한 만큼의 움직임을 만들어 낸다. 기존 정속형 일반 모터에 비해 에너지를 덜 사용하면서도 소음이 적어 프리미엄 가전에 주로 탑재된다.

▲ LG전자가 인버터 모터를 적용한 제품을 확대하며 프리미엄 가전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LG전자는 주요 프리미엄 가전제품에 차별화된 인버터 모터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LG전자는 1993년 인버터 기술을 적용한 세탁기용 모터를 개발한데 이어 1998년에 인버터 기반의 DD(Direct Drive)모터를 채택한 세탁기를 출시했다. LG전자는 2002년부터 한국 시장에 출시한 드럼세탁기 전 제품에 인버터 DD모터를 탑재하고 있다.

LG전자는 현재 국내에 판매하는 드럼세탁기, 스탠드형 에어컨, 냉장고(195리터 이상), 공기청정기, 가습기 등의 전 모델에 인버터 모터를 탑재하고 있다. 올해는 무선청소기 ‘코드제로(Cord Zero)’에 핵심 부품인 2세대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해 청소기에 인버터 모터를 탑재하는 비중도 대폭 늘릴 예정이다.

LG전자가 생산하는 모터 가운데 인버터 모터의 비중도 증가하고 있다. LG전자가 지난해 경남 창원, 중국 남경, 인도 노이다 등 글로벌 사업장에서 생산한 모터 가운데 인버터 모터의 비율은 약 절반 수준이었다. LG전자는 이 비중을 내년까지 7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LG전자는 생활가전을 맡고 있는 H&A(Home Appliance & Air Solution)사업본부 내에 핵심 부품인 모터에서 완제품까지 수직계열화를 구축해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있다. 특히 인버터 기술 기반의 DD모터로 세탁기의 성공 DNA를 다른 제품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LG전자는 올해 모터 연구개발 인력을 20% 이상, 개발비는 지난해 대비 2배로 늘릴 방침이다.

김광호 LG전자 C&M(컴프레서&모터)사업부장 상무는 “에너지 효율은 물론 고성능과 저소음에도 탁월한 인버터 모터 개발을 지속 확대해 프리미엄 가전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