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tv팟, 온라인 라이브 방송 콘텐츠 강화
상태바
다음tv팟, 온라인 라이브 방송 콘텐츠 강화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4.06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tv팟의 라이브 방송 콘텐츠가 인기 개인 방송 진행자들의 합류로 한층 더 풍부해진다.

카카오는 ‘오스카엔터테인먼트’에 약 20억원의 지분 투자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오스카엔터테인먼트(이하 오스카)는 온라인 개인 방송 진행자(이하 크리에이터)를 지원하는 MCN(Multi Channel Business) 기업이다. 소속 크리에이터들에게 개인 방송룸, 콘텐츠 분석, 개인별 전문 PD, 일정 관리 등 체계적인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오스카는 국내 온라인 동영상 콘텐츠 시장의 핵심 카테고리인 게임에 큰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강점이다.

리그오브레전드의 ‘이상호’, 피파온라인3의 ‘효근’, 메이플스토리의 ‘팡이요’, 서든어택의 ‘랜딩’ 등 주요 인기 게임에서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는 크리에이터들이 다수 소속돼 있다.

이들은 각각 아프리카TV 방송대상 수상, 아프리카TV 랭킹 1위, 온라인 개인방송 최대 동시 시청자 기록 등 콘텐츠 제작 능력을 검증 받은 스타 크리에이터로 현재 다음tv팟에서 조회수/접속자 최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지난 3월에 강남에 대형 스튜디오를 오픈한 바 있으며 중국 최대 인터넷 방송 플랫폼인 판다티비를 통해 판다걸스 오디션 프로그램을 런칭, 방송 첫 회에 최대동시시청자 60만명을 기록하는 등 해외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동영상 콘텐츠 수요가 증가 하고 있는 모바일 트렌드에 따라 젊은 이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온라인 라이브 방송 콘텐츠를 확보하고자 한다”며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