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동부화재 차세대 시스템 구축·플랫폼 전환 사업’ 착수
상태바
SK C&C, ‘동부화재 차세대 시스템 구축·플랫폼 전환 사업’ 착수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7.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인프레임 기반 시스템 유닉스로 전환…안정성·비용효율성 확보

SK C&C가 750억원 규모의 '동부화재 차세대 시스템 구축 및 플랫폼 전환 사업'에 본격적으로 착수했다.

이번 사업은 기존에 개발한 메인프레임 기반의 차세대 시스템을 유닉스 기반의 플랫폼으로 전환해 비용의 효율성과 운영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금융 서비스 재해복구 및 보안성 강화를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

SK C&C는 이번 사업에서 기존 메인프레임 하에서 개발된 계정계 시스템을 유닉스 환경으로 일괄 전환하는 작업을 진행하며 경계 시스템간의 연계 및 대외 기관 인터페이스를 진행한다.

또한 심사·계약·보상·성과관리 등 보험 공통 업무 프로세스 구현으로 전체 데이터의 통합 관리 체제를 마련하고 별도의 '속보DB'를 구축해 영업 속보 및 실시간 실적 집계 등 주요 경영 데이터에 대한 실시간 조회 체계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동부화재의 메인 전산센터와 재해복구센터를 연결해 원거리 실시간 백업 체제를 구현하고 신용카드 번호·계좌번호·주빈등록번호·여권번호 등 주요 고객·금융정보에 대한 암호화 작업과 함께 사용자 키보드·인증정보 암호화 등 금융 보안성 강화작업도 진행한다.

강태인 SK C&C 금융사업2본부장은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동부화재는 차세대 서비스 개발 속도 향상과 시스템 운영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신규 보험 가입 및 보상처리 등도 빠르게 진행돼 고객 만족도가 크게 높아 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