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트로닉스, USB 백업 기능 풀HD 블랙박스 ‘ITB-5000FH’ 출시
상태바
아이트로닉스, USB 백업 기능 풀HD 블랙박스 ‘ITB-5000FH’ 출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4.05 0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트로닉스가 USB 백업 기능을 탑재한 풀HD 프리미엄 2채널 블랙박스 ‘ITB-5000FHD’를 출시했다.

ITB-5000FHD만의 차별화된 USB 백업 기능은 블랙박스 SD카드에 저장된 영상 가운데 백업이 필요한 사고 영상을 사용자가 선별해 USB 메모리로 실시간 복사한다. 이 기능은 아이트로닉스가 상용화한 특허 기술이다. 일반 범용 USB 메모리를 지원하며 블랙박스 본체 USB 포트에 연결해 사용한다.

기존 블랙박스 제품들은 중요한 녹화 영상이 덮어쓰기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고용량 SD카드를 추가 구매해야 했다. PC로의 백업을 위해 SD카드를 본체에서 분리해 제품 가동이 일시 중지되는 등의 불편도 있었다. USB 백업기능은 이런 불편을 해소했다.

경찰서나 보험사에 사고 영상을 제출할 때도 SD카드를 전달할 필요 없이 사고 영상만을 USB로 복사해 전달하면 된다. 또한 OTG를 장착한 USB 메모리는 바로 스마트폰에 연결해 재생할 수 있다.

전방 풀HD+, 후방 HD의 초고화질 녹화 해상도 조합은 물론 초당 30프레임의 끊김 없는 영상으로 녹화가 가능하고 녹화 영상은 본체의 3.5인치 LCD 화면을 통해 즉시 재생할 수 있다. 광역 역광보정기능(WDR)을 적용해 저조도와 역광 환경 아래서도 주변 사물과 번호판 인식능력이 뛰어나다.

포맷 프리 기능이 적용돼 SD 카드의 주기적인 포맷의 번거로움을 최소화했다. 녹화 안정성과 내구성이 뛰어난 MLC 방식 SD카드를 적용함으로써 효율적인 SD카드 수명 유지와 관리가 가능하다. 저장된 녹화파일은 최대 10개까지 선택해 보존하며 시간 경과에 따른 덮어쓰기로 인한 녹화 파일 손실에 대한 우려를 없앴다.

주행중 상시녹화, 충격감지 이벤트 녹화는 물론 주차 중 충격감지 이벤트 녹화, 동작감지 모션 녹화의 다양한 녹화방식을 지원한다. 주차 녹화 중 차량 배터리 방전을 방지하기 위한 저전압 차단 기능, 차단 전압 세부설정(월별 권장설정, 사용자 설정, 일괄설정) 기능, 혹서기 제품보호를 위한 고온보호 모드 기능, 제품 자가진단 기능 적용으로 제품 사용의 안정성을 높였다.

또한 고휘도 무빙 시큐리티 LED 적용으로 주차 중 강력한 경고 효과는 물론 숫자, 알파벳 조합으로 주차 부재중 연락처와 메시지 표출을 할 수 있다.

더불어 외장 GPS 연결시 차량운행 속도와 주행궤적 기록 및 표시가 가능하고 차선이탈경보(LDWS), 전방차량경보(FCWS), 앞차출발알림 (FVSA)의 첨단운전자 지원 기능(ADAS)을 탑재했다.

또한 함께 출시하는 전용 외장 나이트 비전을 추가 장착하면 불빛이 전혀 없는 저조도 환경하에서도 차량 충격을 감지할 경우 외장 나이트 비전이 연동 발광해 사물 식별이 가능한 선명한 영상 녹화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