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베드, 엔터프라이즈급 서버·데이터 통합 솔루션 발표
상태바
리버베드, 엔터프라이즈급 서버·데이터 통합 솔루션 발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7.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버베드테크놀로지가 서버와 데이터 통합을 위한 엔터프라이즈급 솔루션을 제공하는 리버베드 그레나이트 제품군 신규 버전을 발표했다.

용량 확장과 보다 향상된 성능을 통해 기존에는 통합이 어렵거나 불가능했던 대형 지점과 데이터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에도 그레나이트 제품의 장점을 확대 적용 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그레나이트는 사업 규모에 상관없이 사용자 성능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지점단의 서버와 데이터를 제거하고 안전한 데이터센터로 중앙화 시켜주는 기술이다. 그레나이트의 도입을 통한 새로운 아키텍처 접근법은 백업 작업을 집중화하고 리스크가 높은 장소로부터 데이터를 옮기는 한편 운영의 민첩성을 향상시키며 원격지 IT 운영비용을 낮추는 효과를 제공한다.

현재와 같은 동적인 환경에서 성공적인 사업운영을 지속하기 위해 IT 관리자은 민첩성, 보안성, 제어능력을 요구하고 있으며 현업 사용자들은 탁월한 성능을 필요로 하는데,그레나이트는 단일 솔루션을 통해 이러한 양쪽의 요구사항을 모두 충족시켜 준다.

이번에 발표된 내용에는 기존에 제공되던 iSCSI 지원에 더해 파이버 채널(Fibre Channel)에 대한 지원이 새롭게 추가된 '그레나이트 2.5'' 소프트웨어가 포함돼 있다.

이를 통해 그레나이트 솔루션은 이제 엔터프라이즈급 스토리지 어레이 시장의 90% 이상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그레나이트2.5는 기존 데이터센터 급 백업 및 복구 소프트웨어에 대한 자동 스냅샷과 보다 단순화된 지원 능력 등을 통해 데이터 보호기능을 강화했다. 그레나이트 제품은 2012년 EMC VMAX로 EMC E-랩 기준을 충족했고 2013년 6월에는 EMC VNX를 통해 EMC E-랩 자격 취득을 완료했는데 이번 성능 강화는 이러한 성과들에 기반한 것이다.

그레나이트2.5의 성능은 그레나이트를 호스트 할 수 있는 특별용도(purpose-built)의 신규 스틸헤드 EX1360 모델 어플라이언스를 추가함으로써 더욱 향상될 수 있다. 스틸헤드 EX1360 모델 어플라이언스는 대규모 데이터 스토어를 데이터센터로 통합할 수 있도록 고용량과 고성능을 기업 환경에 제공한다.

그레나이트2.5와 스틸헤드 EX1360 모델 어플라이언스를 함께 구동함으로써 서버와 데이터 통합용 엔터프라이즈급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며 기업에서는 고성능 및 고안정성을 확보하면서 어떠한 애플리케이션이라도 원하는 장소에 구현할 수 있다.

그레나이트2.5는 EMC, 넷앱, IBM 등 여러 엔터프라이즈급 스토리지 어레이와의 폭넓은 통합을 제공하는 가상 '그레나이트 코어(Granite Core)'에 대한 파이버 채널(Fibre Channel) 지원이 추가됐다.

그레나이트를 통해 지점의 데이터를 데이터센터로 통합함으로써 기업에서는 지점의 백업과 복구 시스템을 제거할 수 있게 되며 이를 통해 데이터 보호 작업을 안전한 데이터센터로 옮기고 데이터 보호 업무 또한 스토리지 관리 전문가에게 맡길 수 있게 됐다.

그레나이트2.5는 시만택 넷백업(Symantec NetBackup)과 같은 업계 대표적인 백업 및 복구 소프트웨어 솔루션에 대한 지원을 강화함으로써 데이터 보호를 한층 더 단순화시킨다.

또한 개선된 중앙 관리형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지점에서 실행하고 데이터센터에서 캡처한 시간별, 일별, 주간별 애플리케이션 스냅샷 등 단순화한 스케줄링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그레나이트2.5는 데이터 보호를 단순화한 지점 스냅샷 일정 관리를 싱글 포인트로 제공함으로써 복구 시간을 단축하고 RTO/RPO를 개선한다.

그레나이트 2.5와 함께 발표된 스틸헤드 EX1360 모델 어플라이언스는 사업 운영 중단 없이 대규모 데이터세트를 데이터센터로 통합시켜주는 제품이다. 스틸헤드 EX1360 모델은 고용량 트랜잭션 데이터베이스, 높은 IOPS(input/output per second)를 필요로 하는 GIS 데이터 모델링 파일 등 고성능 스토리지 액세스가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에 로컬 수준의 속도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대규모 데이터 작업량이 집중된 기업의 경우, 어플라이언스 캐시에 보관할 수 있는 데이터 양을 늘릴 수 있어 WAN에 기능 장애가 발생하더라도 대용량 데이터세트를 보유한 지점 사무소에서도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신규 스틸헤드 EX1360 모델 어플라이언스를 통해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이나 전산 및 스토리지 작업량이 상당한 지점들을 포함한 다양한 기업에서 성능 저하 또는 생산성 손실에 대한 우려 없이 그레나이트 스토리지 공급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다.

한편 그레나이트 2.5와 스틸헤드 EX1360 모델 어플라이언스는 3분기 내에 일반 출시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