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톤,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관왕 수상
상태바
피아톤,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관왕 수상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3.31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업계 최초 최근 3년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 연속 수상 기록

국내 이어폰·헤드폰 전문기업 피아톤이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6’에서 피아톤 ‘BT460 헤드폰’과 ‘MS300BA 이어폰’이 제품디자인 부문에서 나란히 본상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고 31일 밝혔다. 

최근 3년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iF 디자인 어워드를 연속 수상하는 등의 기록을 세우며 탁월한 기술력과 디자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음을 국제무대에서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6년’에는 전 세계 57개 국가에서 5000여점 이상이 출품돼 치열한 경합을 벌였으며 사용자의 편의를 세심하게 고려한 다양한 기능성과 최대한 심플한 디자인, 사용하기 쉬운 감성 디자인을 모토로 한 점이 이번 어워드 수상에 주효했다고 사측은 전했다. 

▲ 피아톤 BT460

이번에 상을 수상한 피아톤 ‘BT460 헤드폰’은 블루투스 4.0이 내장된 무선 헤드폰으로 헤드폰 우측을 손가락으로 터치함으로써 음악 재생 및 정지, 볼륨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헤드폰으로 음악감상을 하다가 헤드폰을 벗으면 음악이 일시정지 되는 ‘스마트 플레이&포즈’ 기능과 같은 기종의 헤드폰을 사용하는 두 명의 사용자가 하나의 음원을 공유할 수 있는 ‘쉐어미’ 기능도 포함돼 있다. 

‘MS300BA 이어폰’은 풍부한 저음역과 해상도 높은 중고역대의 최적화된 밸런스를 구현하도록 밸런스드 아마추어 드라이버와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결합 배치한 하이브리드 이어폰으로 소리가 전달되는 필터를 외부에서 볼 수 있도록 투명한 디자인 컨셉을 적용해 듣는 즐거움에 보는 즐거움을 한층 더했다. 

특히 ‘피아톤X테디 헤드폰’으로도 잘 알려진 ‘BT460 헤드폰’은 YG엔터테인먼트의 대표 프로듀서 테디가 기획 단계부터 디자인, 제품 개발, 출시까지 모든 과정에 참여하며 피아톤과 공동개발 한 것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이태윤 피아톤 대표는 “세계적인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를 3년 연속 석권한 것은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와 사용상황을 면밀히 고려해 디자인하는 피아톤의 디자인 철학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반세기 이상 오디오 기기 분야에 매진하면서 경험에 의해 축적된 데이터와 노하우에 전략적 디자인 혁신을 더해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다져갈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