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디멘터 맘마먹자와 제휴…O2O 시장 확대 박차
상태바
LG유플러스, 디멘터 맘마먹자와 제휴…O2O 시장 확대 박차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3.3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가 유망 O2O 서비스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로 O2O 시장 확대에 나선다.

LG유플러스는 토털 IT 서비스 기업인 ‘디멘터’의 신규 O2O 서비스 ’맘마먹자’에 3초 간편결제 ‘페이나우’를 제공하고 신규 O2O 서비스 발굴 및 확산에 협업키로 했다고 밝혔다.

디멘터 맘마먹자는 동네 마트로 불리는 중소형 마트를 중심으로 그 주변 상점을 홍보하거나 쿠폰 형태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용자는 앱을 통해 마트 뿐 아니라 주변 지역상권의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구매부터 결제까지 할 수 있다.

▲ LG유플러스가 유망 O2O 서비스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O2O 시장 확대에 나선다.

특히 맘마먹자의 경우 전국 구석구석(읍/면/동 포함) 약 500여개의 중대형 마트와 소형마트 약 6600여개의 마트 정보(DB)를 구축한 전국 규모의 상권 통합 앱이다.

회사 측은 기존 유사 O2O 서비스가 수도권 또는 주요 도시에 편중된 것과 차별성을 확보했다고 강조했다. LG유플러스는 디멘터 맘마먹자 앱에 자사의 페이나우 서비스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시작으로 페이나우, 페이나우 샵 등 결제 및 배달 서비스를 적용할 수 있는 신규 O2O 서비스 발굴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손종우 LG유플러스 e-비즈(Biz) 사업담당은 “페이나우, 페이나우 샵 등을 새로운 서비스와 결합하면 다양한 신규 O2O 서비스가 만들어질 수 있다”며 “LG유플러스는 앞으로 유망한 스타트업 등 O2O 관련 기업을 사전에 발굴하고, 전략적인 제휴를 통해 국내 O2O 시장에서 새로운 서비스들을 함께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