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주방을 ‘가족생활 중심’으로…‘패밀리 허브’ 출시
상태바
삼성전자, 주방을 ‘가족생활 중심’으로…‘패밀리 허브’ 출시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3.30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30일 서초동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삼성 ‘패밀리 허브’ 냉장고 신제품 출시를 알리는 미디어데이를 개최했다.

삼성 패밀리 허브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 ‘CES 2016’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며 ‘CES 혁신상’ 등 다양한 평가지와 평가기관으로부터 20개 이상의 어워드를 수상한 제품이다.

삼성전자는 미디어데이를 통해 식재료 보관뿐 아니라 커뮤니케이션·쇼핑ㆍ엔터테인먼트 등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패밀리 허브를 소개하며 주방을 식사와 요리만을 위한 공간을 넘어 가족생활의 중심이 되는 공간으로 제시했다.

IoT 기능을 냉장고에 본격적으로 적용한 삼성 패밀리 허브는 냉장실 도어에 탑재한 21.5인치 풀HD 터치스크린과 내장된 마이크·스피커를 통해 냉장고의 현재 상태를 확인하고 다양한 기능을 쉽게 설정할 수 있다.

삼성 패밀리 허브는 삼성전자의 슈퍼 프리미엄 냉장고 ‘셰프컬렉션’ 라인업으로 삼성전자의 미세정온 기술로 구현되는 정온냉장과 정온냉동 기능을 갖춰 식품을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한다.

▲ 삼성전자가 30일 서초동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삼성 ‘패밀리 허브’ 냉장고 신제품 출시를 알리는 미디어데이를 개최했다.

특히 ▲푸드알리미 ▲푸드레시피 ▲쇼핑리스트 ▲온라인 쇼핑 ▲위해식품알리미 등 식재료 보관부터 관리·조리·구매까지 도와주는 ‘푸드 매니지먼트’ 기능을 갖춰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푸드알리미 기능은 냉장실 내부에 장착된 3대의 카메라를 활용해 보관중인 식품을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고 식품별 보관일을 설정해 불필요한 식품의 구매나 유통기한이 지나 버리게 되는 일을 방지해준다.

삼성전자가 세계 최정상 셰프들과 협업해 개발한 ‘클럽 드 셰프 앱’과 ‘만개의 레시피 앱’ 등 푸드레시피 기능을 활용하면 패밀리 허브가 레시피를 읽어주고 사용자는 말로 앱을 제어하며 손쉽게 요리를 할 수 있다.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쇼핑리스트’ 기능은 ‘푸드레시피’에서 선택한 요리에 필요한 식재료를 정리해 언제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고, 국내 최대의 유통ㆍ온라인 업체와 협업하는 ‘온라인 쇼핑’을 통해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다.

패밀리 허브에 탑재된 ‘위해식품 알리미’를 활용하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제공하는 식품 검사 부적합 현황과 식품회수/판매중지, 외국 위해식품 등 분야별 위해정보를 알 수 있어 사용자가 안심하고 식재료를 구매할 수 있다.

삼성 패밀리 허브는 가족들이 즐겁게 소통하는 ▲패밀리 커뮤니케이션, 음악과 영상을 즐기는

▲키친 엔터테인먼트,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주는 ▲스마트홈 등으로 주방을 가족생활의 중심이 되는 공간으로 만들어 준다.

패밀리 허브의 터치스크린을 활용하면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 등을 가족과 쉽게 공유할 수 있고 다양한 펜 기능과 음성 녹음까지 지원하는 화이트보드와 메모 기능으로 가족들이 즐겁게 소통할 수 있다.

식사와 가사일을 하며 패밀리 허브에 설치된 벅스로 음악을 들을 수 있고 TV 화면을 그대로 볼 수 있는 TV 미러링을 지원하며 주니어네이버가 탑재되어 영유아 콘텐츠가 제공되는 등 다양한 키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사용자의 삶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똑똑한 ‘스마트홈’ 기능도 강화됐다. 패밀리 허브 앞에 서면 터치스크린을 통해 자동으로 오늘의 날씨 등을 알려주는 ‘모닝브리프’ 기능은 향후 뉴스와 교통정보 등 다양한 생활정보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앞으로 패밀리 허브에 삼성 스마트홈 앱을 설치해 삼성전자 IoT 제품들을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를 원격으로 연결해 냉장고 이상 발생시 쉽고 편리하게 AS를 받을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삼성 패밀리 허브는 이마트·롯데마트·삼성카드·네이버·벅스 등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력해 완성됐다.

패밀리 허브에 탑재된 이마트몰과 롯데마트 앱을 이용해 필요한 식재료를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으며 공인인증서 없이 휴대폰 인증 문자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삼성카드 SMS결제’ 기능으로 빠르고 쉽게 결제할 수 있다.

또 네이버가 제공하는 엄선된 산지직송 식품과 지역명물을 구매하는 쇼핑 서비스와 다양한 키즈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고 벅스를 통해 수많은 음악을 감상하며 식사를 하거나 가사일을 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사용자가 패밀리 허브를 통해 커뮤니케이션ㆍ쇼핑ㆍ엔터테인먼트 등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서병삼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 부사장은 “삼성 패밀리 허브는 기존 저장 중심의 냉장고 개념을 완전히 바꾼 제품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주방의 일상을 더욱 편리하고 즐거운 경험들로 가득차게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삼성전자는 일상의 익숙함과 고정관념의 틀을 깨고 기존에 없던 새로운 종의 제품과 서비스로 시장을 선도하며 소비자를 진정으로 배려하는 혁신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 패밀리 허브는 블랙 캐비어 색상에 850ℓ 용량 1종으로 출고가는 649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