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젤리, LG CNS와 파트너십 체결…공동 콘텐츠 제작
상태바
뉴스젤리, LG CNS와 파트너십 체결…공동 콘텐츠 제작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3.30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시각화 전문기업 뉴스젤리가 LG CN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LG CNS는 2011년 빅데이터 전담 조직을 신설해 빅데이터 통합 솔루션(SBP)와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SBP 어플라이언스)을 비롯한 빅데이터 전문 솔루션을 출시한 바 있다.

최근 빅데이터에 관심 있는 일반인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빅데이터 공유 플랫폼 ‘ODPia’(이하 오디피아)를 개설해 빅데이터 관련 모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개방형 참여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뉴스젤리는 LG CNS와 함께 빅데이터 시장 개척 및 데이터 시각화 문화를 만들기 위해 전략적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뉴스젤리의 강점인 ‘데이터 스토리텔링, 시각화 역량’을 중심으로 LG CNS 데이터의 인사이트 도출 및 시각화를 진행하게 된다. LG CNS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작될 콘텐츠는 ‘뜨거운 젤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뉴스젤리와 LG CNS는 데이터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데이터의 인사이트를 도출한 시각화 콘텐츠를 통해서 새로운 디지털 문화를 선도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한편 뉴스젤리는 2016년도에 새로 선보인 오픈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 ‘DAISY(이하 데이지)’ 로 사용자가 공공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검색한 후 원하는 시각화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것을 돕고 있다. 특히 오픈소스 기반의 솔루션으로 서울시, 정보화진흥원을 비롯한 다수의 공공 데이터 관련 기관에 제공하여 데이터 시각화 문화 형성에 앞장서고 있다. 사용자는 데이지를 통해 수십가지의 시각화 유형들을 인터랙티브하게 사용할 수 있고 완성된 콘텐츠로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