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세리프TV’ 국내 출시…라이프스타일의 완성
상태바
삼성전자, ‘세리프TV’ 국내 출시…라이프스타일의 완성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3.29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세계적인 가구 디자이너 로낭 & 에르완 부훌렉(Ronan & Erwan Bouroullec) 형제가 디자인한 ‘삼성 세리프TV(Serif TV)’를 국내에 출시했다.

삼성 세리프 TV는 문자의 끝을 약간 튀어나오게 한 '세리프' 글꼴에서 따온 이름으로 어떠한 환경에서든 자연스럽게 공간과 조화되는 TV다. 기존의 크고 얇은 디자인의 하드웨어에서 벗어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잘 조화되는 TV 디자인을 제시하는 삼성전자의 새로운 시도다.

삼성 세리프 TV는 ▲세리프 글꼴의 독특한 ‘I’형 외관으로 주변 공간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디자인 ▲어느 곳으로 두어도 자체가 인테리어 소품이 될 수 있도록 이음새 하나 없이 만들어진 프레임과 패브릭으로 처리된 뒷면 ▲스마트 기능을 감각적으로 표현해주는 세리프 TV만의 ‘커튼모드’ UI 등이 특징이다.

▲ 삼성전자가 29일 세계적인 가구 디자이너 로낭 부훌렉, 에르완 부훌렉 형제가 디자인한 ‘삼성 세리프 TV’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김문수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영상전략마케팅팀장 부사장은 “삼성 세리프TV는 하나의 가구처럼 어느 공간에나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TV”라며 “TV는 더 이상 두께와 크기의 변화에 얽매이지 않고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를 제시하는 방향으로 변화가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 세리프TV는 지난해 9월 유럽 시장에 먼저 출시돼 현재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등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29일부터 판매에 들어갔다. 삼성전자는 40형, 32형 세리프TV를 화이트, 다크블루 색상으로 출시한다. 삼성 세리프TV 판매 가격은 40형 199만원, 32형 139만원이다.

삼성 세리프TV는 공식 홈페이지 ‘세리프TV닷컴(www.seriftv.com)’에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프리미엄 편집숍 ‘10 꼬르소 꼬모 서울(10 Corso Como Seoul)’에서 음악, 라이프스타일, 책, 쿠킹 등 기존 10꼬르소 꼬모 서울이 운영하던 공간을 이용해 어떠한 라이프스타일 공간에도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세리프 TV의 특징을 직접 체험해 보고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오는 30일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리빙디자인페어2016’에 삼성 세리프TV 전시관을 마련하고 일반에도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