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엔지니어링 데이’ 성공적 개최…아이디어 발굴·성장 기회 마련
상태바
‘네이버 엔지니어링 데이’ 성공적 개최…아이디어 발굴·성장 기회 마련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3.29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가 개발자들로부터 직접 네이버의 기술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들어보는 사내 데뷰(DEVIEW) 프로젝트 ‘네이버 엔지니어링 데이(NAVER Engineering Day)’를 지난 25일 네이버 본사에서 개최했다.

네이버 엔지니어링 데이는 우수성(excellence), 공유(sharing), 성장(growth)이라는 데뷰 행사의 슬로건 하에 검색, 추천, 기계번역, 딥러닝, 빅데이터 등 모바일에서 서버에 이르는 다양한 네이버의 최신 기술과 경험 사례를 전구성원들이 함께 공유하고, 이를 통해 서로 더 나은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성장하는 기회로 마련됐다.

▲ 네이버 엔지니어링 데이가 지난 25일 네이버 본사에서 개최됐다.

특히 이날 쇼케이스에서는 지난 아이디어 발굴 프로젝트, 핵 데이(Hack Day) 행사에 참여했던 작품들도 참여한 가운데 총 52개 부스, 24개의 세미나와 밋업으로 구성됐고 이용자 가치를 높이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보다 발전된 프로토타입 형태로 소개했다.

이번 행사는 개발 외에 직무를 수행하고 있는 임직원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특히 기존의 네이버 서비스를 확장하거나 개선하는 아이디어나 기술을 선보인 부스에 많은 사람들의 참여와 발걸음이 이어졌다.

송창현 네이버 CTO는 “네이버는 앞으로도 엔지니어링 데이와 같이 직원들끼리의 기술을 공유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오픈 쇼케이스를 지속적으로 진행해나가면서, 이용자들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발굴하는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