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노버, 비즈니스 사용자 적합 ‘X1 카본’ 출시
상태바
한국레노버, 비즈니스 사용자 적합 ‘X1 카본’ 출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3.28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본 소재·누수 방지 키보드 등 내구성 UP!

한국레노버가 인텔 최신 6세대 코어 프로세서(스카이레이크)를 탑재한 ‘씽크패드 X1 카본(ThinkPad X1 Carbon, 이하 X1 카본)’ 노트북을 출시한다.

X1 카본은 보다 얇고 가벼워졌을 뿐 아니라 카본 소재를 사용해 내구성도 높인 프리미엄 비즈니스 노트북이다.

X1 카본은 이동이 잦은 기업 사용자들에게 비즈니스 연속성을 제공한다. 최대 인텔 6세대 코어i7 v프로(Pro) 프로세서와 윈도10 프로를 탑재했으며 표준 SATA SSD보다 2배 빠른 속도를 제공하는 1TB PCle NVMe SSD를 옵션으로 제공한다. 배터리는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1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 한국레노버가 ‘씽크패드 X1 카본’ 노트북을 출시한다.

X1 카본은 14형으로 출시됐다. 두께 1.65cm와 무게 1.18kg에 불과하지만 인공위성과 동일한 등급의 첨단 소재인 탄소 섬유로 제작돼 얇지만 탁월한 내구성을 자랑한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X1 카본은 500ml까지 견디는 씽크패드 누수 방지 테스트를 통과한 키보드를 장착하고 있다. 영하 20도에서 영상 60도에 이르는 열충격 테스트를 포함해 총 12가지 군용 등급 내구성 테스트를 통과해 어떤 환경에서도 걱정 없이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지문 리더기를 탑재하고 인텔 보안 기능 및 vPro 옵션으로 보안을 강화했을 뿐 아니라 TPM(Trusted Platform Module)을 통해 중요 정보에 보다 강한 암호화 기능을 제공한다.

강용남 한국레노버 대표이사는 “세계에서 가장 얇고 가벼운 14형 노트북인 씽크패드 X1 카본은 멋진 디자인을 갖춤과 동시에 강력한 성능을 지녔다”며 “X1 카본은 최초로 1억대 판매 신화를 이룩한 씽크(Think) 브랜드의 결정체이다. 레노버는 전세계 1위 PC 기업으로서 아무나 따라할 수 없는 혁신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X1 카본은 현재 레노버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옥션, 지마켓, 11번가 등 오픈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다. 또 4월30일까지 진행되는 X1 패밀리 그랜드런칭 이벤트에 응모 시 추첨을 통해 최대 순금 5돈의 X1 골드바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