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英 위성방송과 손잡고 스마트TV 공략 강화
상태바
LG전자, 英 위성방송과 손잡고 스마트TV 공략 강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7.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영국 최대 유료 위성방송 사업자 '스카이 방송(British Sky Broadcasting)'과 손잡고 유럽 스마트TV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스카이 방송은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EPL)의 영국 내 중계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가입자가 1000만명에 달할 정도로 방송업계 지배력이 강하다.

양사는 24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스카이 방송 본사에서 '나우TV(NOW TV) 서비스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나우TV는 최신 영화 및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 F1 등 스포츠 생중계를 제공하는 스카이 방송의 프리미엄 스트리밍(온라인 기반 실시간 멀티미디어 재생) 서비스다.

LG전자는 이번 제휴를 통해 스카이 방송이 보유한 방대한 양의 콘텐츠를 1년간 전세계 스마트TV 제조사 중 독점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 서비스는 기존에 스마트폰, PC, 태블릿 PC 등에서만 제공됐다.

LG전자는 이 서비스를 오는 8월 2013~2014년 영국 프리미어리그 개막에 맞춰 LG 스마트TV에서 개시한다.

또 양사는 스마트TV 활성화 기반 조성 및 나우TV 가입자 유치 등 마케팅활동에 대해 광범위하게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계약 체결식에는 LG전자 영국법인장 나영배 전무, 스마트비즈니스센터장 최성호 전무, TV사업부장 이인규 상무 및 스카이 방송 판매·마케팅총괄 스테판 반 루이옌(Stephen van Rooyen), 제품개발총괄 알룬 웨버(Alun Webber) 등이 참석했다.

이인규 LG전자 TV사업부장(상무)은 "나우 TV 서비스 제공을 통해 유럽 시청자들에게 보다 친숙한 기업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스마트TV 콘텐츠 및 서비스를 지속 강화해 유럽 스마트TV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