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스타트업 ‘기브텍’, 스마트이노베이션과 솔루션 납품 계약
상태바
핀테크 스타트업 ‘기브텍’, 스마트이노베이션과 솔루션 납품 계약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3.24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OTP 및 전자서명 솔루션 분야 핀테크 스타트업 기업 기브텍이 OTP 카드 생산업체인 스마트이노베이션과 거래 연동형 스마트OTP(One Time Password)와 PKI 기반의 전자서명 솔루션 공동개발 및 솔루션 납품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거래연동형 스마트OTP는 거래시 발생하는 수취인 계좌번호나 송금금액 등 거래정보에 연계해 해당 거래만 유효한 정보를 인증하는 것으로 현재 사용되는 토큰형OTP나 스마트OTP보다 한 단계 진보한 기술이다.

▲ 스마트디스플레이카드

특히 이번 스마트이노베이션에 납품되는 솔루션은 C/R(Challenge/Response)방식의 거래형 스마트OTP(One Time Password)와 PKI 기반의 전자서명이며 본인인증과 전자서명을 동시에 할 수 있도록 구현돼 전자상거래나 금융거래 시 간편결제로 안전하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이노베이션은 최근 OTP 기능이 탑재된 금융IC카드(제품명 OTP디스플레이카드)에 대한 금융결제원 인증을 획득한바 있으며 최근 중국 최대 여객서비스 기업 동가오 그룹에 자체 개발한 스마트카드를 제공하기로 한바 있다.

김병진 기브텍 이사는 “국내 OTP 및 전자서명 시장의 경우 기존 업체의 진입장벽이 높고 금융권 특성상 상용화 실적 및 안정성 등 스타트업이 진입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중국 내 간편결제, 모바일 쇼핑 및 금융거래에 당사의 솔루션을 공동 제안하게 돼 해외시장으로 먼저 진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국내시장에도 해외시장 진출사례를 기반으로 적극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브텍은 앞으로 약 3개월간 기존 솔루션을 OTP디스플레이카드에 최적화하고 중국의 요구사항을 수렴해 스마트이노베이션이 공급하는 OTP디스플레이카드에 애플릿(Applet) 형태로 탑재될 계획이다.

특히 현재 스마트이노베이션이 추진하고 있는 동가오 그룹(항저우에 본사를 두고 있는 고속철도 및 일반철도의 종합여객서비스 회사)에 우선 제안할 예정이며 이를 기반으로 향후 중국,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등 동남아시아를 비롯한 미국과 유럽 은행권 대상으로 양사가 공동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