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각 주요 뉴스

여백

소니코리아, 클럽 EDM 적합 ‘엑스트라 베이스 시리즈’ 출시

블루투스 스피커·스테레오 헤드셋 등 구성
김혜진 기자l승인2016.03.24 09:19:51l수정2016.03.24 09:30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소니코리아가 클럽 EDM의 강렬한 중저음 사운드를 재현하는 ‘엑스트라 베이스(Extra Bass) 시리즈 3종’을 출시한다.

엑스트라 베이스 시리즈는 중저음의 장점을 극대화한 EDM, 힙합에 최적화돼 마치 클럽이나 뮤직 페스티벌 현장에 온 듯한 생생함을 제공한다.

실내외 파티에 최적화된 6가지 트렌디 컬러, 뛰어난 배터리 그리고 방수 성능까지 지원하는 콤팩트 스타일의 블루투스 스피커 ‘SRS-XB3’와 ‘SRS-XB2’, 뛰어난 배터리와 3가지 강렬한 컬러가 돋보이는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셋 ‘MDR-XB650BT’로 구성됐다.

▲ SRS-XB3는 최대 30W에 달하는 사운드를 제공한다.

먼저 SRS-XB3와 SRS-XB2는 한 손으로 가볍게 들 수 있는 콤팩트 스타일의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다. 실내는 물론 야외에서도 고음질의 사운드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 엑스트라 베이스 시리즈답게 콤팩트한 사이즈에도 펀치 베이스 사운드의 깊고 파워풀한 저음을 구현한다.

SRS-XB3는 980g의 무게와 콤팩트한 사이즈로 제작됐다. 48㎜ 대형 풀 레인지 스피커 2개와 스피커 앞, 뒤쪽 2개의 패시브 라디에이터로 풍부한 저음과 함께 최대 30W에 달하는 강력한 사운드를 재현한다.

특히 좁은 공간에서는 스피커를 세로 방향으로 세워 음악을 청취할 수 있는 등 공간 및 활용 용도가 자유롭다. 최대 24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며 외장 배터리 기능을 갖춰 모바일 기기를 연결할 경우 충전할 수도 있다.

▲ SRS-XB2는 480g의 무게를 지녀 휴대하기 편리하다.

SRS-XB2는 약 191㎜ x 62㎜ x 65㎜ 크기의 소형 디자인과 480g의 가벼운 무게를 통해 휴대의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

엑스트라 베이스 사운드를 위해 새롭게 개발된 42㎜ 대형 풀 레인지 스피커 2개로 사운드를 구현,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장착해 풍성한 저음과 사운드의 입체감을 제공한다. 최대 12시간의 연속 재생이 가능한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다.

SRS-XB 시리즈는 ▲LDAC 코덱 ▲풀 디지털 앰프 S-마스터(Master) ▲DSEE(Digital Sound Enhancement Engine) ▲클리어오디오+(ClearAudio+) 등 소니가 자체 개발한 기술들이 대거 탑재됐다.

LDAC 코덱을 적용해 기존 블루투스 A2DP의 SBC 코덱 대비 최대 3배의 전송폭을 지원함으로써 무선 환경에서도 고음질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으며 풀 디지털 앰프 S-마스터를 통해 소리의 왜곡과 노이즈를 차단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또 MP3 및 블루투스 전송 코덱 등에서 손실 압축된 음원 데이터를 원음에 가까운 소리로 복원하는 DSEE(Digital Sound Enhancement Engine) 기술과 최적의 음질을 설정하는 클리어오디오+를 통해 보다 완성도 높은 고음질의 사운드를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두 대의 스피커를 동시에 연결하는 스피커 애드(Speaker Add) 기능은 손쉽게 더욱 풍부한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두 대의 SRS-XB3 혹은 두 대의 SRS-XB2를 동시에 연결해 사운드의 출력을 2배 이상으로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더블 모드와 좌우 사운드를 각각 분할 재생하는 스테레오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이외에도 IPX5 등급의 생활 방수 기능, 블루투스 3.0 및 원터치 NFC 기능 등을 지원한다. SRS-XB3, SRS-XB2는 블랙, 블루, 레드, 그린, 라이트 그린, 카키 옐로우(XB2에만 해당), 카키 브라운(XB3에만 해당)의 각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 MDR-XB650BT은 언제 어디서든 클럽 EDM 사운드를 무선으로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된 제품이다.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셋인 MDR-XB650BT은 언제 어디서든 클럽 EDM 사운드를 무선으로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됐다.

블루투스 4.0과 NFC를 지원해 스마트폰과 손쉽게 연결이 가능하며 SBC, AAC 코덱은 물론 APT-X 코덱 역시 지원한다. 4시간 충전 시 무선으로 최대 30시간 연속 재생이 되는 점도 강점이다. 또 핸즈프리 기능을 지원해 전화 통화 등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네오디뮴 30㎜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탑재했으며 헤드폰 전체가 단단하게 밀폐돼 차단성도 뛰어나다.

김혜진 기자  hyejin22@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매체소개공지사항보안자료실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기사ㆍ기고 문의 : desk@cctvnews.co.kr]
(주)테크월드 08507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1012-1호 (가산동, 우림라이온스밸리 C동)  |  제호: 씨씨티브이뉴스  |  발행일: 2009년 2월 19일
대표전화 : 02)2026-5700  |  팩스 : 02)2026-5701  |  이메일 : webmaster@techworld.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성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08-서울금천-0415 호  |  발행·편집인 : 박한식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0607  |  등록일 : 2008.06.27
Copyright © 2019 CCTV뉴스.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