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니스, 2TB의 X9 RSATA SSD 출시
상태바
레니스, 2TB의 X9 RSATA SSD 출시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3.23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엔드 SSD 제조사 선전 레니스테크놀로지(Shenzhen Renice Technology Co., Ltd.)가 최근 2TB R-SATA 인터페이스 기반의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olid state drive, SSD)를 2016년 4월 초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러기드 SATA(R-SATA)는 가동 중의 진동과 충격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설계된 전용 인터페이스로서 SATA 골드핑거 커넥터에서의 진동과 충격으로 인한 바람직하지 않은 간헐식 접촉이나 잠재적인 신호 급증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해준다.

레니스 X9 R-SATA SSD의 출시로 장기적인 업계 사용자를 대상으로 높은 신뢰도의 고용량 솔루션을 제공해줄 수 있게 됐다.

▲ 레니스 X9 R-SATA SSD의 출시로 장기적인 업계 사용자를 대상으로 높은 신뢰도의 고용량 솔루션을 제공해줄 수 있게 됐다.

X9 R-SATA SSD는 많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레니스 고유의 SATA3 컨트롤러 RS3502-IT를 사용해 독립성이나 제어능력뿐 아니라 자체의 낸드 플래시 컨트롤 알고리즘으로 시장의 유사 제품보다 2~3배 더 긴 수명을 제공한다.

특허 받은 ‘일종의 비정상적인 정전 동안 SSD 데이터 백업을 위한 방법과 시스템’ 기술은 X9 R-SATA SSD에서 가시적으로 시연된다. 정전시 데이터 저장을 위해 사용된 탄탈룸 콘덴서 또는 슈퍼 콘덴서가 3년 뒤 25%만 남을 때까지 노화된다고 해도 이 특허 기술만 있으면 비정상적인 정전 시에도 DDR로부터의 모든 데이터 이동을 완벽하게 보장해준다.

레니스 X9 RSATA SSD는 SLC 성능과 신뢰도에 더욱 근접하기 위해 MLC 메모리 용량을 이등분 하여 나눔으로써 pSLC 실현 또한 가능하다. 이 기능은 빠듯한 예산으로 신뢰도를 높이고 싶은 업계 사용자에게 상당히 매력적인 솔루션을 제공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