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홈 보안 IoT 시장 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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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홈 보안 IoT 시장 노린다!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3.23 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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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T캡스 제휴 통한 ‘IoT캡스 서비스’로 적극 공략

LG유플러스가 홈 보안 IoT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LG유플러스는 홈 보안 IoT 시장과 관련 기존 높은 가격과 아파트형 주택구조로 인해 저성장 구조였으나 국민 소득 및 보안 수요 증가로 인한 성장 향상이 기대된다며 홈 보안 IoT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보안이 취약한 주거환경 형태인 단독주택과 다세대빌라, 아파트 저층, 복도식 아파트와 혼자 사는 1인 가구를 대상으로 홈 보안 IoT 서비스 시장을 개척해나간다는 계획이다.

▲ G유플러스가 홈 보안 IoT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이를 위해 LG유플러스는 글로벌 1위 보안전문 브랜드 ADT캡스와 국내 1위 도어락 브랜드 게이트맨과 함께 제휴해 선보인 IoT캡스 서비스를 평상시와 도난이나 침해상황 등의 위급 상황에서 모두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집중 부각해나갈 예정이다.

특히 3월 현재 기준 11만 가입자를 돌파한 ‘홈CCTV 맘카’ 서비스도 IoT캡스와 연동해 홈 보안 IoT 서비스를 더욱 강화한다.

LG유플러스의 IoT캡스는 편리함과 보안 기능은 강화한 반면 가격은 기존 보안 서비스의 1/3 수준인 월 2만8600원(VAT포함)으로 낮춰 고객 혜택을 강화했다. 현재 출시 기념 30% 할인된 월 1만9800원(VAT포함)에 이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4월 말까지 선착순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 최근 드라마 ‘리멤버-아들의 전쟁’에서 완벽한 악역 연기를 선보인 배우 남궁민과 김희원, 이유준이 빈집털이범으로 등장하는 IoT캡스 바이럴 영상 ‘무모한 녀석들’을 제작, 배포해 마케팅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빈집털이범들이 해킹 불가능한 도어락과 외부 침입을 감지하는 열림감지센서 등 보안 기능을 갖춘 IoT캡스 서비스로 결국 현장에서 체포, 부모님에게 IoT캡스를 추천한다는 내용의 영상이다.

LG유플러스의 IoT캡스는 게이트맨의 최신형 도어락과 ADT캡스의 출동경비, LG유플러스의 IoT 기기 및 기술을 결합한 종합 보안 서비스다.

서비스에는 게이트맨 도어락, 고급형 허브, 열림감지센서(2개), 스위치, 플러그 등 IoT 기기 5총과 ADT캡스 출동경비 서비스 및 화재·도난 보상 서비스가 포함된다.

침입자가 발생할 경우 도어락의 강제 열림이나 파손을 감지해 경보 사이렌을 울리도록 하는 등 IoT허브의 기능이 한층 강화됐다.

외부 침입이 감지되면 열림감지센서에서 스마트폰으로 침입 알림을 보내 ADT캡스 출동을 요청할 수 있다. IoT스위치, 플러그를 활용하면 원격으로 집안의 TV나 거실 등을 켜 집안에 사람이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할 수 있다.

김시영 LG유플러스 팀장은 “보안서비스에 가입하려면 매월 6~7만원의 비용을 부담해야 했는데 이제 저렴한 가격의 보안 서비스로 고객들이 안심하고 생활 할 수 있게 됐다”며 “특히 기존 보안서비스는 외출 시 카드 리더기로 보안 설정 해제 등록과 설정을 해야 하는 반면, IoT캡스는 보안 설정 해제 없이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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