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사용 폭주? 직장 동료가 해결해준다
상태바
데이터 사용 폭주? 직장 동료가 해결해준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7.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기업 구성원 데이터 비용 절감 'T데이터모아' 출시

기업 내 휴대전화 사용자들의 데이터 초과 사용으로 인한 통신비 부담이 크게 줄어들 전망이다.

SK텔레콤은 법인이나 임직원 개인 회선의 데이터를 개별적으로 관리하는 기존 방식이 아닌 전체 사용량을 하나로 묶어서 데이터 사용 초과 여부를 판단하는 데이터 관리 서비스 'T데이터모아'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T데이터모아의 가장 큰 특징은 동일 그룹으로 묶인 사용자들끼리 초과된 데이터를 남는 데이터로 상쇄시키는 방법으로 추가 요금 발생을 막아 회사 또는 개인의 통신비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점이다.

T데이터모아를 활용하면 구성원 개개인은 기본 제공 데이터를 남겼을 경우 잔여 데이터에 한해 동료에게 제공하는 만큼 아무런 손실도 발생하지 않으며 향후 데이터를 초과 사용해도 다른 동료의 잔여 데이터를 통해 초과량에 대한 요금을 상쇄시키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서비스 요금은 회선당 월 1000천원이다.

만약 동일 그룹에서 초과해 사용한 데이터량이 잔여 데이터량보다 많을 경우에는 잔여 데이터량으로 상쇄시킬 수 없는 부분에 한해 초과 사용량의 비중을 반영해 차감 절차를 진행한 후 추가 요금이 부과된다.

사용자 모두의 데이터 사용량이 기본 제공 데이터량을 초과할 경우에는 1만8000원까지 과금되는 기본 한도 상한 요금제가 적용된다.

T데이터모아 서비스는 법인에 재직 중이며 LTE 전용 요금제(스마트폰에 한해 적용)를 사용 중인 고객 20명 이상이 모이면 사용 가능하다.

또한 회사에 다니지만 개인명의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도 법인명의 폰 사용자들과 함께 T데이터모아 가입이 가능하며 같은 회사에 재직 중인 개인명의 폰 사용자 20명 이상이 모인 경우에도 가입할 수 있다.

이명근 SK텔레콤 기업사업부문장은 "법인 고객들의 가치 제고 차원에서 하나의 법인명의로 묶인 그룹에 특화된 새로운 데이터 서비스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중한 기업 고객들의 부담을 덜고,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K텔레콤은 T데이터모아 출시에 맞춰 9월30일까지 가입한 고객에 대해 3개월간 무료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선착순 2000명에 대해서는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T데이터모아의 문의 및 가입은 SK텔레콤의 법인 관련 웹사이트인 www.biztworld.co.kr 또는 법인 고객센터(02-1599-6011)를 통해 할 수 있다. 기업 고객 대상 상품인 만큼 T 월드나 일반 대리점, 지점 고객센터 등에서는 가입이 불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