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SW융합클러스터…국가 융합기술 테스트베드로
상태바
인천시, SW융합클러스터…국가 융합기술 테스트베드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3.22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발전연구원이 2015년 기초연구과제로 수행한 ‘인천 SW융합클러스터 사업구상 현실화를 위한 R&D사업 추진방안’ 결과보고서를 발표했다.

연구보고서는 인천광역시가 2014년부터 미래창조과학부의 국비지원을 통해 제물포와 송도 일원에 SW융합클러스터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한 ‘인천SW융합BI-플렉스(Plex)’사업의 추진 현황을 검토하고 이번 사업의 핵심인 융합R&D 사업 추진 과정을 분석했다.

이번 연구에서는 인천 SW융합클러스터의 융합R&D 사업과 관련해 ‘유연하고 창의적인 융합연구 기반조성’이라는 비전과 함께 ▲프로그램 제도의 도입 ▲기획 및 정책연구 투자 확대 ▲과제 선정기준 개선 ▲성과지표 개선 ▲연구 및 성과관리의 유연성 확대 ▲전담기관의 지원기능 강화 등의 개선방안을 제시했다.

정지원 인천발전연구원 연구위원은 “정책적으로는 전담기관인 인천정보산업진흥원을 중심으로 기획 기능을 강화해 전략과제 등 융합R&D 사업에 대한 민간의 전략적 투자 및 참여를 확대하고 평가지표의 개선을 통해 연구과정의 합리화를 유도하며 연구관리 및 지원기능 강화로 성과창출을 극대화해 연구 성과가 사업화로 이어져 인천광역시가 융합 신기술의 국가적 테스트베드로서 입지를 구축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지원체계가 구축돼야 한다”고 제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