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LDO 레귤레이터, 보다 깨끗하고 빠른 통신 제공한다
상태바
ADI LDO 레귤레이터, 보다 깨끗하고 빠른 통신 제공한다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3.21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이하 ADI)가 저드롭아웃(low dropout, LDO) 레귤레이터 제품군 2종을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된 LDO 레귤레이터는 불필요한 시스템 잡음을 제거하고 수신기, 송신기 및 음향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초저잡음 성능을 제공한다.

▲ LDO 레귤레이터는 불필요한 시스템 잡음을 제거하고 수신기, 송신기 및 음향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초저잡음 성능을 제공한다.

ADP176x와 ADP715x LDO 레귤레이터 제품군의 대상 애플리케이션으로는 무선 기지국, 유선 통신, 산업 계측, 고급 음향 장비, 의료 기기 등이 있다. 새로운 LDO 레귤레이터를 사용하면 잡음에 민감한 정밀 아날로그 및 RF 애플리케이션, 그 중에서도 특히 보다 높은 데이터율과 관련되었을 때 더욱 깨끗한 전력 레일, 보다 빠른 과도 응답(transient response), 더 높은 전력 공급 제거비(power supply rejection ratio, PSRR)를 제공할 수 있다.

여러 애플리케이션에서 데이터율이 높을수록 민감한 반도체 장치를 작동시키기 위해 보다 깨끗한 전력 레일이 필요해진다. 속도가 빨라지고 기하학적 구조가 65nm에서 28nm 이하로 떨어지면 문제는 더 심각해진다.

ADP176x와 ADP715x LDO는 RF 트랜시버, 전압 제어 오실레이터, 위상 고정 루프 합성기(phase-locked-loop synthesizer), 클록, 고속 ADC와 DAC 등 잡음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며 이 수는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새로운 LDO를 사용하면 추가 외부 필터와 바이패스 커패시터(bypass capacitor) 등 수동 부품을 추가할 필요가 없어서 PCB 크기 및 비용을 줄일 수 있다.

ADP176x와 ADP715x LDO 는 뛰어난 잡음 및 PSRR 성능을 제공한다. ADP176x 제품군은 최대 3A의 출력 전류를 공급하며 0.5V~1.5V 사이의 출력 전압 범위에서 동작한다. 이렇게 더 낮은 전압 출력 동작의 조합을 통해 새롭게 생겨나는 여러 애플리케이션에서 고전류 코어 레일(high-current core rail)에 필요한 요건을 충족시킬 수 있다.

ADP715x 제품군은 1.2V~3.3V의 출력 범위를 지원하고 10Hz~100kHz일 때 1.6㎶rms 수준의 잡음 성능을 제공하는 한편 100Hz~100kHz에서 2㎶rms 이하의 초저잡음에 대한 LOD 출력 전류 범위를 잡음 수준에서 최대 2A까지 확장한다. 이와 같은 초저잡음과 더 높은 PSRR 성능 조합을 통해 LDO 전력 수준이 높아지고 새로운 벤치마크가 수립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