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보다 무작위 성능 최대 3배 빠르다
상태바
기존보다 무작위 성능 최대 3배 빠르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7.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게이트 ∥ 엔터프라이즈 터보 SSHD

씨게이트테크놀로지가 '엔터프라이즈 터보 SSHD'(Seagate Enterprise Turbo SSHD)를 출시했다.

기업용 솔리드스테이트 하이브리드(solid state hybrid drive, SSHD) 제품인 엔터프라이즈 터보 SSHD는 하드 드라이브의 대용량에 미션 크리티컬 데이터를 위한 최상의 속도를 제공하는 솔리드 스테이트 플래시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엔터프라이즈 터보 SSHD는 기존 1만5000RPM 드라이브보다 최대 3배 빠른 성능과 함께 최대 600GB의 용량을 구현, 기업의 최고 핵심 업무 처리 속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솔리드 스테이트와 하드 드라이브 자기(magnetic) 기술의 최고 장점을 합친 엔터프라이즈 터보 SSHD는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의 대용량과 뛰어난 속도를 결합, 계층화된 스토리지 시스템의 성능을 대폭 향상시킨다.

지난 1년간 씨게이트와 IBM은 기업용 SSHD 시제품을 IBM 제품에 적용하기 위해 협력해왔다. 씨게이트와 IBM 연구소에서의 수개월 간에 걸친 제품 실험을 통해 기업용 SSHD는 IBM 시스템 x 서버 제품의 옵션 제품으로 채택됐다.

표준 시스템 벤치마킹 툴을 통한 예비 성능 실험에 의하면 1만RPM의 기업용 SSHD는 표준 600GB 1만RPM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보다 2배 이상 빠른 초당 I/O 수행(IOPS) 성능을 자랑했다. 최종 결과를 살펴보면 기업용 SSHD는 빅 데이터 분석,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스트럭처, 데이터베이스 및 데이터 교환 처리 등과 같은 기업 핵심 애플리케이션용 서버에 더욱 향상되고 비용 효율적인 성능을 나타냈다.

엔터프라이즈 터보 SSHD는 상대적으로 저비용의 서버 및 스토리지를 구성할 수 있게 해주며 합리적인 비용의 성능 및 확장성이 높은 스토리지가 필요한 OEM 및 시스템 구축 기업에 매력적인 솔루션이다. 또한 HDD와 비슷한 비용으로 기존의 미션 크리티컬 HDD 성능보다 최대 3배 빠른 속도를 구현한다. 엔터프라이즈 터보 SSHD는 매우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스토리지 솔루션으로 크게 향상된 IOPS당 비용($/IOPS)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