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자사가 3월 한 달 동안 진행하고 있는 ‘TV 10년 연속 세계 판매 1위 기념 고객 감사전’이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 3월1일 시작한 이 판촉 행사는 삼성전자가 10년 연속으로 세계 시장에서 TV 판매 1위를 달성한 대기록을 기념해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한 것으로 최신 SUHDㆍUHD TV 구매시 10만 포인트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행사 시작과 함께 3월 2주간 실적이 전년 동기간 대비 6% 이상 성장하는 등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특히 UHD TV 판매가 전년 동기간 대비 약 80% 성장하며 UHD TV의 대중화를 입증했다는 것.
또 최신 대형 SUHD/UHD TV의 판매가 증가하며 60형 이상 대형 TV는 전년 동기간 대비 약 109% 성장했다.
이처럼 삼성전자가 10년 동안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1위를 유지할 수 있었던 것에 대해 삼성전자는 자사의 혁신적인 기술력이 바탕이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삼성전자는 혁신 제품을 연달아 출시하면서도 가격 상승폭은 줄여 10년 전 대비 2배 커진 크기와 4배 좋아진 화질의 최신 TV를 10년 전 가격으로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지속적인 노력과 혁신을 바탕으로 삼성전자는 올해 ‘퀀텀닷 디스플레이 SUHD TV’를 출시하며 또 한 번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TV를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전자가 10년 동안 시장의 선두를 지킬 수 있었던 원동력은 끊임없는 기술 혁신과 노력에 대한 고객들의 성원 덕분”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