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SGA솔루션즈-에이티솔루션즈, 핀테크 공동 사업 추진
상태바
SGA솔루션즈-에이티솔루션즈, 핀테크 공동 사업 추진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3.18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GA솔루션즈가 핀테크 기업인 에이티솔루션즈와 손잡고 핀테크 공동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이를 통해 SGA솔루션즈는 스마트 OTP카드 기반의 공인인증서를 결합한 서비스를 금융권에 공급하는 사업을 에이티솔루션즈와 공동으로 추진하고 FIDO 인증 도입 사업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에이티솔루션즈는 국내 최초로 증권사 MTS(Mobile Trading System)를 개발한 금융 IT 솔루션 전문 업체다. 15년간 다양한 모바일 금융, 커머스 솔루션을 구축하고 금융 관련 인증·보안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또 최근 스마트카드 인증 플랫폼을 KB국민은행, 신한은행, NH농협은행 등 금융권에 공급하며 핀테크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특히 지난 해 KB국민은행과 NFC 스마트카드 기반 플랫폼 구축 사업을 추진, 국내 최초로 스마트 OTP 카드를 선보이고 신용카드 기반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이번 공동 사업의 일환으로 SGA솔루션즈는 에이티솔루션즈와 함께 KB국민은행에 국내 최초로 스마트 OTP 카드 IC칩에 공인인증서를 탑재하는 서비스를 제공했다.

스마트 OTP는 IC카드에서 생성된 일회용비밀번호를 스마트폰뱅킹앱에 입력하는 절차 없이 스마트폰 접촉만으로도 은행에 자동 전송되는 서비스다. 현재 금융권에서 금융 사기에 의한 유출우려가 있는 보안카드 및 구형 OTP를 빠르게 대체하고 있다. 스마트 OTP카드 IC 칩에 저장된 공인인증서는 보안 1등급 저장매체인 보안토크(HSM)과 같은 보안성이 제공될 뿐 아니라 4년의 유효기간을 제공한다.

SGA솔루션즈는 에이티솔루션즈의 스마트 카드 플랫폼 및 인증 서비스 제공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금융권 시장을 선점해 나갈 계획이다.

또 FIDO 인증 수단으로 스마트OTP 및 IC카드 공인인증을 도입하고 이를 기반으로 경쟁사 대비 차별화된 전략으로 FIDO 인증 사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최영철 SGA솔루션즈 대표이사는 “다양한 금융권 고객 및 플랫폼 기술을 보유한 에이티솔루션즈와의 사업 협업을 통해 시장을 보다 전략적으로 공략할 수 있게 됐다”며 “양사의 사업적 역량을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차세대 인증서비스 시장에서 공격적인 영업확대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