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먼트14, 32비트 NXP 개발 플랫폼 프리덤 출시
상태바
엘리먼트14, 32비트 NXP 개발 플랫폼 프리덤 출시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3.17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전자부품 쇼핑몰 엘리먼트14와 반도체 기업 NXP는 최적의 성능, 유연한 통합 및 저전력 기능을 제공하는 키네티스(Kinetis) K66, K65, K26 MCU용 K66F 프리덤(Freedom) 개발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NXP K66F 프리덤 개발 플랫폼은 특히 건물 제어, 공장 자동화, 산업용 드라이버, IoT 데이터 집중장치, 의료 모니터링과 같은 용도에서 8/16비트 디바이스를 32비트 성능으로 대체하며, 저렴하면서 저전력을 요하는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이상적이다.

▲ NXP K66F 32-bit

키네티스 K66, K65, K26 용 FRDM-K66F의 하드웨어 설계는 아두이노(Arduino) 폼팩터와 호환되며 이더넷 및 무크리스탈 USB를 지원하고 유연하고 안전한 OpenSDA로 코드 개발 과정을 간소화 시켜준다. 이 외에도 오디오 코덱, 디지털 MEMS 마이크, 보조 오디오 입력 잭, 헤드셋/아날로그 마이크 잭, 추가 아날로그 마이크용 입력 포트 2개 등의 오디오 기능을 제공한다.

또 완전한 전자 콤파스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6축 디지털 가속도계와 자력계, 마이크로 B USB 커넥터가 사용된 듀얼 롤 고속USB 인터페이스, 마이크로 SD 카드 슬롯, 온보드 이더넷 포트와 블루투스용 헤더, 2.4GHz 무선 애드온 모듈 를 비롯해 빠른 프로토타입 제작이 가능한 주변기기를 지원한다.

이 개발 플랫폼은 오픈소스 부트로더가 구동되는 NXP의 오픈소스 하드웨어 임베디드 시리얼 및 디버그 어댑터 OpenSDA 2.1이 시리얼 통신, 플래쉬 프로그래밍, 실행-제어 디버깅 옵션을 제공한다.

이번 신제품 키트는 엘리먼트14의 디자인 센터에서 제공되는 최신 버전과 독점 번들을 비롯한 스타터 키트에서 완전한 개발 보드에 이르는 엘리먼트14의 다양한 솔루션 중에서도 가장 최신으로 선보이는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