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기능 충실 10만원대 보금형 HD 블랙박스
상태바
기본 기능 충실 10만원대 보금형 HD 블랙박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7.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팅크웨어 ∥ 아이나비 클레어 팝

팅크웨어가 10만원대 HD급 블랙박스를 내놨다.

팅크웨어는 HD급 1채널 블랙박스 '아이나비 클레어 팝(CLAIR pop)'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1280×720 해상도의 HD급 화질을 제공하면서 AV-OUT포트 적용, 외장 GPS 지원 등의 블랙박스 기본 기능에 충실한 보급형 제품이다.

팅크웨어는 아이나비 클레어 팝에 200만 화소의 이미지 센서를 적용했고 녹화중인 화면을 내비게이션에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도록 AV-OUT 포트를 적용했다. 또 별도로 판매하는 전용 외장 GPS를 연결하면 차량의 위치와 속도, 시간을 영상과 함께 기록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녹화는 ▲상시 녹화 ▲이벤트 녹화 ▲수동 녹화 ▲주차 녹화 등 사용 환경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이벤트녹화의 경우 다중 출동이 발생하면 최초 충격 10초 전부터 마지막 충격 10초 이후까지 최장 1분간 녹화를 지원한다.

또 주차녹화 모드는 자동차의 엔진 시동 상태와 전압 체크로 별도의 버튼 조작 없이 자동으로 전환되며 상시 녹화모드로 전환 시에는 주차 녹화 중 발생한 이벤트 유무와 이벤트 수를 음성으로 안내한다.

여름철 고온의 차량 환경을 고려해 내열기능도 탑재했다. 신제품은 일정온도를 넘으면 자동으로 전원을 종료하여 저장된 영상과 본체를 보호하는 고온차단기능을 제공한다.

출시 가격은 ▲8GB모델이 12만9000원 ▲16GB모델이 16만9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