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B, 포스트그레스 어드밴스드 서버 9.5 업그레이드
상태바
EDB, 포스트그레스 어드밴스드 서버 9.5 업그레이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3.15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터프라이즈DB(EnterpriseDB)의 국내 총판기업 다우기술이 EDB 포스트그레스 어드밴스드 서버 9.5(EDB Postgres Advanced Server(R) 9.5)버젼 국내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EDB 포스트그레스 어드밴스드 서버 9.5는 성능, 확장성 및 보안성이 향상됐고 보다 복잡한 워크로드를 작동시킬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오라클로부터의 마이그레이션이 편리해졌고 호환성도 확장됐다.

마크 린스터 EDB 제품 및 서비스 담당 시니어 부사장은 “모든 기관 및 조직들은 데이터베이스 대신 오픈 소스 기반의 대안을 활용하며 데이터베이스 비용을 줄이고 있다”며 “오픈 소스를 활용해 벤더 비용을 감소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 부분은 운영 시스템들을 위한 리눅스(Linux), 가상 현실화를 위한 젠(Xen)과 KVM, 미들웨어를 위한 제이보스(JBoss)와 아파치(Apache)에 의해 입증됐고 현재 데이터베이스에 적용되고 있다”며 “EDB는 대규모 기관들이 디지털 경제의 수요에 맞게 EDB 포스트그레스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전략적으로 변형시킬 수 있도록 차세대 앱을 통해 오픈소스 기반 솔루션에 적합한 예산을 재편성 하고 있다”고 전했다.

포스트그레스 어드밴스드 서버 9.5는 업무에 필요한 워크로드를 포스트그레스와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성능, 확장성, 보안 및 관리성을 향상시켰다.

패스워드 프로파일은 패스워드 복잡성, 재사용, 만료 등과 관련된 규칙을 정의해 EDB 포스트그레스가 PCI DSS(Payment Card Industry Data Security Standards)를 준수하는 것과 같이 보안에 매우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의 기능을 강화했다.

오라클과 호환 가능한 구문에서 실행되는 EDB 포스트그레스 어드밴스드 서버 9.5 패스워드 프로파일은 보안에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포스트그레스 어드밴스드 서버에서 지속적으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마이그레이션 타깃을 확대했다.

종적 확장 최적화는 EDB 포스트그레스 어드밴스드 서버 9.5가 v9.4에 비해 훨씬 우수한 성능을 보유한 것을 보여준다. 벤치마크 검사를 통해 EDB 포스트그레스 어드밴스드 서버 9.5가 워크로드를 읽는데 최첨단 서버에서 64개의 동시 연결시 96%의 성능을 보여줬으며 워크로드를 쓰는 데 있어 최대 133%까지 그 성능을 향상시킨다.

새로운 패키지는 UTL_RAW와 DBMS_SESSION을 지원하며 UTL_HTTP를 지원함으로써 오라클 마이그레션이 빨라졌고 개발자들은 새로운 포스트그레스 어드밴스드 서버 애플리케이션들에서 오라클의 기존 스킬들을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EDB 포스트그레스 어드밴스드 서버 9.5는 오라클로부터의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하기 위한 208개의 기능들과 22개의 내장 패키지들을 지원한다.

포스트그레스 어드밴스드 서버 9.5는 최근에 발표된 오픈소스 포스트그레스SQL 9.5가 가진 새로운 기능을 전부 포함하고 있다. 해당 기능은 데이터를 입력하고 충돌 관리를 돕는 UPSERT, 큰 테이블들의 빠른 검색을 지원하는 BRIN(Block Range Indexes), 그루핑 셋(Grouping Sets), 롤업(Rollup)과 큐브(Cube)를 포함하며 분석 운영과 함께 포스트그레스의 기능을 확장시킨다.

EDB는 포스트그레스 어드밴스드 서버 9.5에 통합된 자사의 EDB 포스트그레스 엔터프라이즈 매니저 6.0을 발표했으며 향상된 경보 사용자 인터페이스, 새로운 경보 기능, 기타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확장 통합성이 특징이다.

나기오스(Nagios)는 포스트그레스 활용 관리와 오픈 소스 인프라스트럭처 관리 및 모니터링 솔루션과 통합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페일오버(Failover) 관리는 EDB 포스트그레스 엔터프라이즈 매니저는 EDB페일오버 매니저와 통합돼 높은 이용성을 지원하며 스트리밍 복제 위자드(Streaming replication wizard)는 새로운 버전의 엔터프라이즈 매니저는 대시보드에서 스트리밍 복제 분석을 수월하게 착수하고 확인할 수 있다.

또 회계 및 감사 로그 경보와 향상된 경보 유저 인터페이스는 DBA들이 운영에 있어 가시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고 전체적인 반응성을 증진시켜 로그 파일 활동들을 감시하는 경보를 만들어 낼 수 있으며 경보 유저 인터페이스의 향상된 기능은 전반적으로 보다 간편하게 경보를 만들고 DBA들에 보다 우수한 정보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