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 아웃도어 카메라 ‘TG-870’, 물 속에서도 완벽한 셀피 완성
상태바
올림푸스 아웃도어 카메라 ‘TG-870’, 물 속에서도 완벽한 셀피 완성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3.14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림푸스한국이 오는 16일 180도 회전이 가능한 틸트형 액정을 탑재한 아웃도어 카메라 ‘스타일러스(STYLUS) TG-870’을 출시한다.

지난 1월 ‘CES 2016’에서 공개된 신제품 TG-870은 전천후 아웃도어 카메라로 수중 15m에서의 완전 방수 기능은 물론 2.1m 높이에서 떨어뜨려도 안전한 충격방지 기능과 영하 10℃에서도 작동하는 방한 기능을 갖췄으며 100kg의 하중을 견딜 수 있다. 여기에 강력한 방진 기능까지 탑재해 바닷가 물놀이나 스키장은 물론 암벽등반과 같이 기존 카메라로 촬영하기 힘들었던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 스포츠 캠 모드를 이용하면 별도의 액션캠 없이 양 손이 사용되는 다양한 레저 활동 중에도 역동적인 사진이나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는 것이 올림푸스측의 설명이다.

또한 방수 카메라 최초의 틸트형 액정과 광학 5배 줌을 지원하는 21mm 초광각 렌즈, 1600만 화소 화상 처리 엔진, GPS, 와이파이 기능 등 전작의 장점은 계승하면서 새로운 아트필터를 추가하고 LCD 성능을 개선해 보다 쾌적한 사진 촬영을 지원한다.

특히 LCD는 92만 화소로 해상도를 높이고 최대 2.6배까지 화면 밝기를 높일 수 있는 부스트 기능을 추가해 강한 햇빛 아래서도 쉽게 피사체를 확인할 수 있어 보다 효과적인 촬영이 가능하다.

초광각 모드로 셀피 촬영을 할 때 왜곡 현상을 보정해주는 ‘자동초점 잠금’ 기능이 추가됐으며 카메라 전면에 배치된 셔터기능과 동일한 ‘페이스 버튼(Face button)’ 그리고 자동으로 포커스와 광량을 조절해주는 ‘셀프 촬영 모드’ 등을 통해 보다 쉽고 자연스럽게 셀피를 촬영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여기에 ‘라이트톤’, ‘크로스 프로세스’, ‘온화한 세피아’, ‘빈티지’, ‘키라인’, ‘워터칼라’ 등 다양한 사진 효과를 낼 수 있는 새로운 아트필터 6종을 추가해 총 13가지 아트필터를 지원하며 야경 촬영시 빛의 궤적을 효과적으로 담아낼 수 있는 라이브 컴포지트 등을 추가해 휴양지나 캠핑지의 아름다운 밤 풍경을 촬영할 수 있다.

스포츠 캠 모드를 이용하면 별도의 액션캠 없이 양 손이 사용되는 다양한 레저 활동 중에도 역동적인 사진이나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는 것이 올림푸스측의 설명이다.

이 외에도 ▲USB 충전기 크기를 줄여 휴대성을 높였으며 ▲ 위성 위치 확인 시스템(GPS) ▲ 전자식 나침반 기능을 탑재했고 촬영된 사진과 동영상은 내장된 와이파이 기능을 통해 간단하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에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올림푸스 전용 애플리케이션 OI.Share(OLYMPUS Image Share)를 설치하면 스마트기기를 리모콘처럼 활용해 간단한 줌 조작이나 자동 초점을 맞춰 셔터를 누르는 등의 원격 촬영도 가능하다.

색상은 그린, 화이트, 블랙 세 종류로 가격은 36만9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