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AWE 2016’서 하이엔드 가전제품 전시
상태바
파나소닉, ‘AWE 2016’서 하이엔드 가전제품 전시
  • 정홍석 기자
  • 승인 2016.03.11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나소닉이 3월9일부터 12일까지 상하이 신국제전람센터(Shanghai New International World Expo Center)에서 열리는 ‘제15회 상하이 국제가전박람회(Appliance & Electronics World Expo, AWE 2016)’에서 자사의 광범위한 신제품을 전시해 ‘건강·여유·명예’라는 주요 가치관을 중심으로 모두가 원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한다.

AWE 2015에 비해 올해는 전시장 면적이 40% 확장돼 총 10만 평방미터에 7개 관이 세워졌다. 파나소닉은 스마트 리빙, 가전제품, 홈엔터테인먼트를 위한 신제품을 전시해 혁신 기술로 무장한 토털 라이프스타일 솔루션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에서 파나소닉은 자사의 제품을 모두 한자리에 모았다. 생활공간의 경우 전에는 볼 수 없었던 인터랙티브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모두가 원하는 라이프스타일’이란 컨셉으로 스마트한 환경을 구성했다.

파나소닉은 ▲더 나은 내일의 삶(Better Living Tomorrow) ▲리빙/위생(Living/Sanitary) ▲부엌(Kitchen) ▲빌트인 부엌(Built-in Kitchen) ▲SPA ▲아웃도어(Outdoor) 등 대형 부스 6개를 설치해 ‘모두가 원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준다.

더 나은 내일의 삶 부스에 들어선 부엌, 식당, 거실, 침실은 모든 방의 인테리어와 조화롭게 어울리는 투명 LCD 디스플레이와 인터랙티브 거울 같은 혁신적인 프리미엄 제품을 통해 미래의 생활 모습을 제시한다.

가전제품에 인터넷을 연결하고 센서와 클라우드 서비스를 장착한 부엌은 풍성한 요리가 곁들인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한다. 유럽식 오리지널 빌트인 부엌 모델을 기반으로 한 하이테크 부엌은 마치 전문 셰프와 영양사가 바로 옆에서 도와주는 것처럼 가정에서 건강하고 풍성한 식단을 만들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을 관람객이 직접 시연해보는 체험장도 제공된다.

식당은 상황에 맞춰 장식을 바꿔가며 가족 모임에 즐거움을 선사하며 거실은 혼자 있든 가족과 함께 하든 자신이 원하는 대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이상적인 공간이다.

침실은 각자의 건강 데이터를 기초로 뷰티 관련 조언을 하고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해 건강과 아름다움을 지켜준다.

리빙/위생은 건강을 고려한 에어컨, 공기정화기, 비데 같이 나노기술을 사용한 파나소닉의 최신 가전제품과 유리문 냉장고, 하이엔드 건조기능 세탁기, 하이엔드 욕실 관련 제품이 전시돼 있다. 이 부스는 건강하고 안전하며 편안한 생활 환경을 고려한 일본산 제품이 중점을 이룬다.

부엌 전시관에서는 전문 요리사가 직접 요리하는 모습과 함께 건강하고 스타일리시한 레시피를 준비해 파나소닉 부엌 제품으로 쉽고 맛있는 요리를 만드는 법을 보여준다. 시식도 가능하다.

빌트인 부엌(Built-in Kitchen) 전시관은 파나소닉의 부엌 컨셉에 기반한 프리미엄 부엌을 보여준다. 올해는 2015년에 유럽에 소개된 IH 쿠킹 히터, 오븐, 스팀기를 포함한 파나소닉의 범용 빌트인 부엌 제품으로 구성했다.

SPA 전시관은 2015년 6월 상하이 세계금융센터(Shanghai World Financial Center)에 문을 연 파나소닉의 셀프케어 미용실(aesthetics and powdering room)인 CLUXTA가 그대로 재현됐다. 여기서는 다양한 하이엔드 미용기구를 테스트해보고, 중국 소비자에게 극찬을 받은 나노케어 헤어드라이기와 나노케어 고데기를 이용해 전문 스타일리스트와 모델이 시연하는 미용법을 지켜볼 수 있다.

아웃도어 전시관에서는 파나소닉의 비디오 신제품과 4K 컴패터블 비디오카메라 LUMIX 시리즈 등의 여러 제품이 전시된다.

파나소닉은 과학과 기술이 결합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구현하고 제품의 편의성을 개선함으로써 더욱 여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고 럭셔리한 감성을 추구함으로써 풍류가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선사한다.

특히 올해는 파나소닉의 여러 제품이 AWE 이푸 란 상(AWE Yipu Lan Award) 후보로 선정됐다. AWE 이푸 란 상은 중국 가전제품업계의 가장 권위있는 상으로서 파나소닉은 제품 디자인부터 혁신에 이르기까지 대중에게 가장 인기 있는 제품으로 인정 받아 최종 수상자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중국 가정에 적합한 핵심 기기와 디자인 개발에서부터 놀라운 고객 체험에 이르기까지 파나소닉의 가전제품은 중국 소비자로부터 오랫동안 사랑과 신뢰를 받아왔으며 탁월한 감수성 덕분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